×
달콤한 여행

강원도 강릉시 동해바다를 굽어보는 강릉 7번 국도 여행 힐링코스

오늘도여행



 동해바다를 끼고 있는 강릉은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해변이 일품인 고장이다. 정동진은 해맞이 명소이자 드라마 <모래시계> 촬영지로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정동진 주변으로는 통일공원, 하슬라아트월드, 썬크루즈리조트 등 휘몰아치는 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 많다. 동해바다를 좀더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는 여정이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16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7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주변 볼거리

    SNS.



      정동진해변
      정동진에서 해수욕할 수 있는 곳은 세 곳이 있는데, 정동진역앞의 바다와 모래시계 공원 앞의 바다, 그리고 정동진 방파제가 있는 바다이다. 특히 정동진역 앞에서는 조개와 홍합, 미역, 성게 등을 따먹을 수 있는 바위가 많아서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하슬라아트월드
      하슬라아트월드는 자연과 사람, 예술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종합예술공간이다. 3만 3천여 평의 조각공원은 ‘성성활엽길’, ‘소나무 정원’, ‘시간의 광장’, '바다정원‘, ’하늘전망대‘, ’돌갤러리와 소똥미술관‘의 테마로 자연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비탈면과 산의 높이를 그대로 이용하여 손으로 직접 만들었으며 자연을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는 각도로 길을 내고 예술정원으로 꾸몄다.


      통일공원
      통일공원은 청정한 동해바다와 해안의 수려한 경관, 해돋이등 눈요기 거리와 통일.안보교육장으로서의 역할과 함께 레저관광의 명소로 각광받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인근지역에는 동해바다를 보며 등산을 즐길 수 있는 안보등산로와 패러글라이딩 활공장과 함께 해돋이명소인 정동진을 끼고 있다.


      썬크루즈리조트
      썬크루즈 리조트는 바닷가 해발60m 절벽위에 세워진 유람선이다. 전 객실에서 정동진 앞 바다를 조망할 수 있으며, 1시간에 한바퀴씩 도는 회전식스카이 라운지와 전망대가 있는 스낵코너, European 레스토랑과 동양식당, 카페라운지, 펍바 , 노래방,단란주점 등의 다양한 시설이 있다.


      등명락가사
      강릉시청에서 동남쪽으로 12km 떨어진 괘방산 중턱에 있는 등명낙가사는 신라 선덕여왕 때 자장율사가 처음 세워서 수다사라고 했다. 1957년에 낙가사란 이름으로 암자를 짓고 1980년에 중창불사를 시작하여 등명락가사라 부르게 되었다. 명사 오층석탑이 연화무늬로 장식된 기단 위에 세워져 현재까지 보존되고 있다.


      모래시계공원
      모래시계공원은 동해 바다와 산, 정동진 2리 마을을 배경으로 아담하게 꾸며져 있다. 한가운데에는 모래시계가 있고, 그 주위에는 소나무가 있다. 그리고 바다 쪽으로는 벤치가 자리잡고 있다. 모래시계공원 바로 앞은 정동진해수욕장과 이어져 있다. 안의 모래시계는 지름 8.06m, 폭 3.20m, 무게 40톤, 모래무게 8톤으로 세계 최대다.


    태그 #강릉시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