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수만 해안길은 겨울 철새와 겨울바다, 갯벌, 겨울별미 등을 만날 수 있는 해안도로다. 이런 이유로 천수만으로 시작되는 이 해안길은 겨울에 더욱 여행맛을 느끼게 하는 곳이다. 청명한 겨울 서해바람을 느끼며 시베리아에서 날아온 철새들의 화려한 군무 직관은 물론 천수만에서만 볼 수 있는 희귀조류 흑두루미, 천연기념물 보호종인 황새, 노랑부리저어새, 독수리까지 다양하게 관찰할 수 있다. 여기에 멋스러운 서해 낙조까지 만끽할 수 있다.
ㆍ코스 정보 : 충남 서산시 부석면 천수만로~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약 15.6km)
※ 하단의 지도를 확대하여 코스별 상세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상의 코스가 겹치는 경우 지도를 확대하여 확인해주세요.
(원하는 위치에서 마우스 휠 또는 손가락을 이용하여 지도 확대보기가 가능합니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약 15.6km
- 코스일정 : 당일
- 코스테마 : ----지자체-----
- 천년 미소길 (서산시 운산면)
- 개심사 가는 길 (서산시 운산면)
- 중앙호수공원 (서산) (충청남도 서산시)
- 주벅배전망대 (서산시 팔봉면)
- 참샘골 호박농원 (서산시 대산읍)
- 바늘꽃피우다 (충청남도 서산시)
- 명종대왕태실및비 (서산시 운산면)
- 죽사(서산) (서산시 인지면)
- 팔봉산(서산) (서산시 팔봉면)
- 강댕이 미륵불 (서산시 운산면)
- 웅도 (서산시 대산읍)
- 충남 서산빛들마을 (서산시 부석면)
- 간월도 어리굴젓 기념탑 (서산시 부석면)
- 서산여미리석불입상 (서산시 운산면)
주변 볼거리
SNS.
속동전망대
속동갯벌마을에 위치한 전망대로 천수만 서해바다 풍경을 감상하는데 최고 명소이다. 정보화센터에서 전망대로 가는 길목의 모래사장에서는 홍성의 서쪽 해안선이 한눈에 들어찬다. 해질녘 바다 건너 안면도 쪽으로 스러지는 일몰이 장관이다. 섬 주변에서 바지락, 굴, 소라 등을 잡을 수 있는 갯벌체험이 이뤄진다.
홍성방조제
충남 홍성군 서부면 홍보로는 홍성군 서부면과 보령시 천북면을 잇는 방파제가 지난다. 홍성방조제 기념탑에 차를 세우고 천천히 걸음을 내봄 직하다. 서쪽 바다에는 안면도가 수평선 위에 거대한 섬처럼 떠 있다. 수룡포구 쪽으로 내려가면 좀더 가까이서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남당항
광활하게 펼쳐진 천수만과 어우러진 수산물의 보고로 대하, 우럭, 새조개, 꽃게, 새우 등 사시사철 싱싱한 수산물이 있고, 주변에는 많은 횟집이 산재해 있어 홍성은 몰라도 남당항이 있는 남당리는 알 정도로 대표적인 관광 명소이다. 특히 천수만 최고 별미안 새조개가 유명해 미식가들을 유혹한다.
천수만
서울에서 서해안고속도로를 타고 1시간 30분 남짓 달려가면 아름다운 철새들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세계적인 철새도래지가 자리하고 있다. 안면도를 마주하고 있는 충남 서산 천수만 일대가 바로 그곳이다. 지난 1984년 간척사업으로 천수만 일대에 방조제가 만들어지면서 두개의 인공 담수호인 간월호와 부남호가 생겨났다.
태그 #서산시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