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여행

충청남도 서천군 금강따라 즐기는 자연주의여행 힐링코스

오늘도여행



 생태도시 서천의 매력을 새롭게 만나는 코스다. 서천을 찾는 철새들과 그 생태를 알아볼 수 있는 조류 생태관, 연꽃과 야생화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서천식물원, 신성리 갈대밭을 둘러보며 자연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함께 느껴보자. 중부지방 농가의 전형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 이하복 가옥과 독립운동가 이상재 선생의 생가, 한산모시관도 함께 둘러본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28.5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6.5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주변 볼거리

    SNS.




      한산모시관
      한산모시관은 모시의 전통성과 그 직조 기술을 널리 알리고 이를 전승 보존하고자 하는 뜻에서 1993년 8월 개관되었다. 8만 5천㎡ 규모에 모시각, 전통공방, 전통교육관, 한산소곡주 제조장, 토속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조류생태전시관
      금강 하구둑의 갯벌과 갈대숲과 함께 둑 너머 주변 농촌의 광활한 논과 밭은 또한 수 만마리 철새들이 서식하며 쉽게 먹이를 찾을 수 있는 먹이원이 되어 철새서식지로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금강 하구둑을 날아든 철새들을 많은 사람들이 관람토록 하기위하여 휴게시설을 갖춘 철새 탐조대가 운영되는 이곳주변은 갈대와 어우러진 금강하구의 특별한 아름다움과 갈대의 낭만이 곳곳에 스며있어 연인과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정서를 살찌우는 곳이다.


      서천 이하복 가옥
      충남 서천군 기산면 신산리에 위치한 서천 이하복 가옥은 우리나라 중부지방의 전통농가(큰집) 형태를 그대로 간직한 채 보존되고 있는 대표적인 가옥으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아 1984년 12월 24일 중요민속자료 제 197호로 지정되었다. 이 집은 한산이씨 중시조인 목은 이색선생의 18대손인 병식씨(중추원의관)가 19세기말(조선말엽)에 안채 3칸을 짓고 그 후 아들이 20세기 초에 사랑채, 아래채, 위채 등을 새로 지으면서 안채도 크게 증축해 현재까지 내려오고 있다.


      신성리 갈대밭
      면적이 무려 6만여 평에 이르는 우리나라 4대 갈대밭 중의 하나인 신성리 갈대밭은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다. 햇볕이 여울지는 금강물결과 신비한 조화를 이루고 겨울철에는 고니, 청둥오리 등 철새의 군락지로도 유명한 곳이다. 서천은 갈대숲이 많은 고장이다.

      서천식물예술원
      서천식물예술원은 연꽃정원, 미로정원, 솟대정원, 옹기전시장, 분재전시장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2003년도 초등학교 교장으로 퇴임하신 원장님이 40여 년간 수집하고 가꾸어 온 것들을 무료로 개방하고, 청소년들에게 체험학습을 통해 우리의 전통 문화와 자연의 소중함을 심어주고 있다.

      이상재선생 생가지
      이상재 선생 생가는 안채와 사랑채가 있는 초가집으로 앞면 4칸, 옆면 2칸 규모이며 대문은 솟을대문을 두었다. 안채는 1800년경에, 사랑채는 1926년경에 지었다고 하나, 원래 건물은 1955년에 없어졌다. 지금 있는 건물은 1972년, 1980년 두 차례에 걸쳐 복원한 것이다.


    태그 #서천군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