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라지는 송천과 골지천이 합수되어 어우러진다는 뜻으로 예로부터 물길을 따라 한양까지 목재를 운반하던 뗏목물길이었다. 구절리역과 아우라지역의 폐역을 활용한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골지천을 따라 골지천 암반 위에 세워진 구미정과 생약초를 테마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백두대간 약초마을도 만날 수 있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49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8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 병방치짚와이어 (정선군 정선읍)
- 가리왕산케이블카 (정선군 북평면)
- 문치재 (정선군 화암면)
- 드위트리글램핑 (정선군 남면)
- 스노우뱅크 (정선군 고한읍)
- 아우라지 글램핑 (정선군 여량면)
- 세븐스키 (정선군 고한읍)
- 강원랜드 카지노 (정선군 고한읍)
- 좋은친구들 (정선군 고한읍)
- 연포분교야영장 (정선군 신동읍)
- 숲속야영장(병방치글램핑) (정선군 정선읍)
- 겨울세상 (정선군 고한읍)
- 러브팩토리펜션캠핑장 (정선군 남면)
- 하이원 컨트리클럽 (정선군 고한읍)
주변 볼거리
SNS.
정선레일바이크
레일바이크는 페달을 밟아 철로 위를 달리는 네바퀴 자전거로 유럽의 산악관광지에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철도((Rail)와 자전거의 약칭(bike)을 합친 말이다.
구미정
면 소재지에서 6km 떨어진 봉산리에 위치하고 있는 구미정은 조선 숙종 때 공조 참의를 역임한 수고당 이자선생이 관직을 사직하고 정선에 내려와 은거생활 중 휴양하던 곳으로 주변에는 9가지 특색의 절경과 4km 정도의 계곡이 형성되어 있고, 구미 정자에 앉아 언덕 아래의 9가지 자연 경관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낸다.
아우라지
북면 여량리에 위치해 있으며 강원도 무형문화재 제1호인 정선아리랑의 대표적인 발상지 중의 한 곳으로서, 예부터 강과 산이 수려하고 평창군 대관령면에서 발원되어 흐르고 있는 구절쪽의 송천과 삼척시 하장면에서 발원하여 흐르고 있는 임계쪽의 골지천이 합류되어 "어우러진다" 하여 아우라지라 불리우고 있다.
태그 #정선군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