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는 정부운영부터 민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박물관들이 많다. 그 중에 남양주에는 일상과 예술을 아우르는 이색박물관이 곳곳에 둘러 있다. 생소하지만 유명하고 즐거운 박물관을 찾아 떠나보자. 아이와 함께도 좋지만 친구들, 연인끼리도 즐거운 여행이 될 것이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41.44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1일
- 코스테마 : ----지자체-----
- 청학승마클럽 (남양주시 진접읍)
- 덕소승마클럽 (남양주시 와부읍)
- 별마을딸기체험농장 (남양주시 진건읍)
- 국제광림비전랜드 (남양주시 화도읍)
- 한사랑딸기체험농장 (남양주시 조안면)
- 테이블에이 다산점 (경기도 남양주시)
- 동서울승마클럽 (남양주시 와부읍)
- 스머프곤충나라 (남양주시 진건읍)
- 비스타밸리 (남양주시 화도읍)
- [경기옛길 평해길 제2길] 미음나루길(미음나루 ~ 팔당역) (남양주시 와부읍)
- 평화수상레저 (남양주시 조안면)
- 달빛수상레저 (남양주시 화도읍)
- 고노골수상레저 (남양주시 조안면)
- 넵튠 수상레저 & 웨이크서핑 인싸서프 (남양주시 화도읍)
주변 볼거리
SNS.
가든갤러리
사계절의 아름다움이 그대로 표현되어 있는 가든과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는 음식점이자 카페이다. 아기자기하고 아늑하게 꾸며진 실내와 외관은 유명 TV 드라마의 배경이 되기도 하였다. 돌잔치나 작은 규모의 웨딩행사도 치뤄지고 있다.
프라움악기박물관
2011년에 개관한 프라움악기박물관은 서양의 클래식 악기들을 전시한 국내 최초의 서양악기 박물관이다. 현악, 관악, 타악, 건반악기 등 서양악기를 테마로 전시 및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 현악기가 전시되어 있는 상설전시관과 연주회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종이바이올린 만들기, 발로 치는 피아노, 벨 연주, 드럼치기 등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왈츠와 닥터만 커피박물관
왈츠와 닥터만 커피박물관은 살아있는 역사이자 문화인 커피를 체험하고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하여 커피 컬렉션 전시는 물론 커피 묘목에서 시음까지의 일련의 커피제조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문화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커피박물관은 총 5개의 관 (1관 커피의 역사, 2관 커피의 일생, 3관 커피문화·컬렉션, 4관 미디어룸, 5관 커피재배온실)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최초의 커피재배온실에서는 커피나무의 전 생장과정을 볼 수 있다.
모란미술관
모란미술관은 국내.외의 우수한 현대미술 작품들을 수집하고 소장하며 그 미술품을 전시 하고 소개하는 현대 미술을 위한 공간이다. 특히, 서울과 경기도, 그리고 춘천을 잇는 지 역문화의 연결고리로서의 역할과 한국 현대조각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충실히 하고 있다. 또한 8,600여 평에 이르는 넓은 야외전시공간에는 국내.외 유명 조각가들의 작품이 전시 되어 있으며, 1992년에는 이곳에서 여러 나라의 조각가들을 초청하여 모란 국제 조각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이들의 작품들을 전시하였다.
태그 #남양주시 #가족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