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간성읍 진부리와 장신유원지 사이에 높지 않은 고개에 소똥령마을이 있다. 이 고개를 넘어가는 약 3.4km의 트레킹 코스는 오염되지 않은 청정 숲길로 생태의 보물창고다. 소똥령은 원래 작은 동쪽 고개라는 뜻으로 소동령이라고 불렀다. 철 따라 산채 채취하기, 송이채취하기 체험 외에도 솟대와 장승 만들기 체험으로 인기 있다. 고성에서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통일전망대와 DMZ 박물관을 돌아보고 고성을 대표하는 정자인 청간정까지 평화로운 하루가 이어진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79.49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약 2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 오호 VR해양모험관 (고성군 죽왕면)
- 거진어촌체험휴양마을 (고성군 거진읍)
- 부채바위 (고성군 죽왕면)
- 송지호둘레길 (고성군 죽왕면)
- 천학정스쿠버리조트 (고성군 토성면)
- 강원평화누리길 20코스 고성 화진포석호둘레길 (고성군 간성읍)
- 명파리해변야영장 (고성군 현내면)
- 강원도 세계잼버리 수련장 (고성군 토성면)
- 티피캠핑장 (고성군 죽왕면)
- 명파해변오토캠핑장 (고성군 현내면)
- 청간정카라반 (고성군 토성면)
- 해파랑길(고성, 속초 구간)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 백도해변야영장 (고성군 죽왕면)
- 해파랑길49코스 (고성군 거진읍)
주변 볼거리
SNS.
청간정
토성면 청간리 동해안 산록에 있는 청간정(淸澗亭)은 설악산 골짜기에서 흘러내리는 청간천과 만경청파가 넘실거리는 기암절벽 위에 팔각지붕의 중층누정으로 아담하게 세워져 있으며, 이곳에서 바라보는 일출과 월출시의 장엄함과, 밀려오는 파도가 마치 뭉게 구름이 일다가 안개처럼 사라져 가는 황홀경으로 관동팔경중 수일경으로 손꼽히고 있다.
DMZ박물관
DMZ박물관은 남북한 평화와 안정을 바라는 전 국민의 염원을 담아 동해안 최북단인 군사분계선과 근접한 민통선 내에 있다.
소똥령마을
최고의 청정지역인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에 자리 잡고 있고, 진부령계곡의 맑고 깨끗한 계곡물이 마을을 돌아 흐르고 있으며, 금강산권역 향로봉자락의 산림이 울창하게 우거져 있는 전형적인 산골 농촌마을 이다.
통일전망대
휴전선과 남방한계선이 만나는 해발 70m 고지의 통일전망대에 서면 금강산의 구선봉과 해금강이 지척에 보이고 맑은 날에는 옥녀봉, 채하봉, 일출봉 등을 볼 수 있다.
태그 #고성군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