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여행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 굽이치는 한탄강의 절경을 만나다 가족코스

오늘도여행



 북한 땅 평강군에서 발원한 한탄강은 철원을 가로질러 임진강으로 합류되는 강으로 좁고 긴 골짜기를 따라 협곡과 기암절벽이 아름다운 절경이 이어진다. 특히 순담계곡은 협곡을 이루는 구간으로 철원에서 가장 아름다운 계곡으로 손꼽힌다. 한국의 나이아가라폭포로 불리는 직탕폭포와 겸재 정선의 진경산수화에도 등장하는 삼부연폭포는 철원에서 꼭 둘러봐야할 폭포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16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8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주변 볼거리

    SNS.




      삼부연폭포
      삼부연 폭포는 철원군청에서 동쪽으로 약 2.5km 떨어진 명성산 중턱의 조용한 계곡에 있는 높이 20m에 3층으로 된 폭포이다. 사계절 마르지 않는 물과 기이한 바위가 주위 경관과 조화를 이루어 신비로움을 불어 일으키며 폭포의 물 떨어지는 곳이 세군데 있는데 그 모양이 가마솥 같다하여 삼부연이라고 부른다.


      순담계곡
      철원군청에서 북서쪽으로 5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순담계곡은 한탄강 물줄기 중 가장 아름다운 계곡으로 알려져 있다. 기기묘묘한 바위와 깎아 내린듯한 벼랑, 연못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수량이 풍부하고 강변에는 보기 드문 하얀 모래밭이 자연적으로 형성되어 있다.


      한탄리버스파호텔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고석정 국민관광단지에 있는 화산온천은 일본, 뉴질랜드 등 일부 국가에만 있는 것으로 알려진 화산온천이라고 한다. 이 곳 온천수는 지하 850m 현무암 암반에서 발견된 것으로, 인체에 유익한 게르마늄의 비율이 일반 온천보다 6, 7배나 많으며 피부 노화방지, 고혈압, 심장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직탕폭포
      동송읍 가운데를 꿰뚫는 한탄강 물줄기 아래에 풍부한 수량과 나직한 골짜기를 가진 몇 가닥의 강물이 서로 합쳐 떨어지는 직탕폭포가 있다. 이 폭포는 여느 폭포와는 달리 밑으로 긴 것이 아니고 옆으로 긴 것이 특징이다.


    태그 #철원군 #가족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