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여행

경상남도 창원시 감각적으로 탈바꿈한 마산 가족코스

오늘도여행



 낡은 것을 새로 디자인해 따뜻함과 세련됨의 효과를 내는 등 감각이 철철 넘치는 예술의 도시 마산, 그중에서도 가고파꼬부랑길벽화마을과 창동예술촌을 마음껏 누려보자!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38.69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1일
    • 코스테마 : ----지자체-----

    주변 볼거리

    SNS.




      창동예술촌
      창동예술촌은 급격하게 상권이 쇠퇴한 옛 마산 원도심권의 잃어버린 상권 기능을 재생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도심지 내 비어있는 빈점포를 활용하여 도심밀착형 예술촌을 조성하여 관람객을 유도하고 도심을 활성화시키는 전국 최초로 시도된 창의적 도시재생 사업이다.

      마산현대미술관
      마산아트센터는 문 닫은 학교(폐교)를 리모델링한 새로운 개념의 문화공간으로 자연과 함께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열린 문화공간이다. 마산과 통영 그리고 진주의 중간지점에 소재하고 있으며 유명한 적석산을 마주하고 있는 온천 동네로 주변의 풍광이 수려하고 환경이 잘 보존된 청정지역으로 울창한 숲속에 자리하고 있다.


      가고파 꼬부랑길 벽화마을
      가고파 꼬부랑길 벽화마을은 마산의 아름다운 모습들을 되살리기 위한 노력으로 경남은행이 새롭게 단장하여 2013년 12월에 완공하였다. 창동에서 부림시장을 지나 성호동 산동네에 조성된 가고파 꼬부랑길 벽화마을은 한걸음 한걸음 걸을때마다 달라지는 다양한 벽화들을 볼 수 있으며, 이색 포토존도 볼거리 중에 하나이다.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
      창원시의 전경이 내려다보이는 추산동 언덕에 위치한 문신미술관은 작가 문신의 작품과 예술 혼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곳이다. 파리에서 활동하던 문신은 1980년 유년시절을 보낸 마산으로 귀국하여 15년 세월에 걸쳐서 직접 미술관 건립하여 1994년 문신미술관이 개관하게 되었다.


    태그 #창원시 #가족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