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썩이는 파도 소리 들으며 탁 트인 바닷가 해변을 따라 걷는 길이 낙지길이다. 생태갯벌센터에서 물암마을을 거쳐 홀통해변으로 이어지는 7.1km 구간이다. 동북쪽으로는 함해만의 갯벌습지보호지역과 마을을 연결하고, 남서쪽으로는 탄도만의 섬과 바다를 이어준다. 구불구불한 해안선을 따라 걸으며 무안의 갯벌, 황토, 생태 그리고 사람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13.37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5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 화설당 (무안군 청계면)
- 꽃게랑 낙지랑 (무안군 삼향읍)
- 무안 물맞이 치유의 숲 (무안군 무안읍)
- 무안 용월리 백로와 왜가리 번식지 (무안군 무안읍)
- 법천사·목우암 (무안군 몽탄면)
- 월선체험 휴양마을 (무안군 청계면)
- 무안향교 (무안군 무안읍)
- 홀통유원지·홀통해변 (무안군 현경면)
- 원갑사 (무안군 해제면)
- 무안 청천리 팽나무와 개서어나무 숲 (무안군 청계면)
- 파도목장 (무안군 현경면)
- 밀리터리테마파크 (무안군 몽탄면)
- 총지사지석장승 (무안군 몽탄면)
- 무안낙지골목 (무안군 무안읍)
주변 볼거리
SNS.
도리포
도리포는 자그마한 포구로 인근 영광군과 함평군을 경계로 하는 칠산바다와 인접되어 있어 도미, 농어 등 바다낚시로 유명하다. 또한, 1995년 10월 청자대접 등 유물이 발견된 이후 고려시대 상감청자 639점이 발굴되어 전라남도 사적 제395호로 지정되었다. 주변에 봉대산(195m)·원갑사 등의 관광지가 있다.
송계어촌체험마을
무안군 송계어촌체험마을은 예로부터 마을에 소나무가 울창해서 소나무 ‘송(松)’자와 성계동의 ‘계’자를 따서 「송계」라고 하였으며, 지금까지 송계어촌체험마을로 불리고 있다. 조용한 포구와 함평만 가득한 일출,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청정지역 도리포의 바다생선은 송계어촌체험마을의 자랑이며 관광 안내소 주변에서 다양하게 이루어지는 갯벌체험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서해안의 출렁이는 파도 속으로 추억까지 물들이는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무안생태갯벌센터
전라남도 무안에 위치한 무안생태갯벌센터는 황해 생태계 보전사업의 일환으로 습지환경과 갯벌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자연생태학습장이다. 전시관 내부에서는 3D입체 영상을 통해 갯벌생물들을 만날 수 있도록 100석 규모의 다목적 영상관 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갯벌생태관과 갯벌탐사관 등 다양한 시설을 관람하며 갯벌과 갯벌 생물의 다양한 특징을 학습할 수 있다.
홀통해변
홀통해변은 수심이 낮고 파도가 잔잔하여 해양 스포츠의 꽃이라 불리는 윈드서핑의 최적지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매년 전국단위 윈드서핑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무안군 남쪽 목포시에 유달산조각공원·난공원·국립해양박물관·영안농업박물관 등 가볼 만한 곳이 많다.
태그 #무안군 #도보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