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 54425)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대한민국 명예대표 문화관광축제 중 유일하게 전통농경문화를 주제로 개최하는 김제지평선축제는 우리나라 최고(最古), 최대(最大) 수리시설인 김제 벽골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지평선을 무대로 개최되는 대통령배 전국 농악경연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와 아궁이 쌀밥 짓기, 메뚜기 잡기, 벼 베기 체험 등 각종 농경문화체험프로그램과 벽골제 전설 쌍룡놀이, 풍년기원 입석 줄다리기 등 전통행사도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행사장소 : 김제시 일원(벽골제 중심)
- 행사시작일 : 2024년 10월 02일
- 행사종료일 : 2024년 10월 02일
- 공연시간 : 09:00 ~ 22:00
- 주최자정보 : 김제시
- 주최자연락처 : 063-540-3037
- 주관사정보 : (사)김제시지평선축제제전위원회
- 이용요금 : 무료
- 만경낙조전망대 (김제시 만경읍)
- 모악랜드눈썰매장 (김제시 금산면)
- 저산서원(김제) (김제시 공덕면)
- 금평저수지 (김제시 금산면)
- 김제 외갓집마을 (김제시 금구면)
- 청룡사(김제) (김제시 금산면)
- 모악산도립공원 (김제시 금산면)
- 귀신사(김제) (김제시 금산면)
- 두곡서원(김제) (김제시 진봉면)
- 문수사(김제) (김제시 황산면)
- 낙양사 (김제시 금구면)
- 김제평야 (김제시 만경읍)
- 부용사 (김제시 용지면)
- 사현사 (김제시 금구면)
- 행사소개
[축제소개] 하늘과 땅이 만나는 지평선에서 펼쳐지는 농경문화축제 전라북도 김제는 한국 최대의 곡창지대인 호남평야의 중심에 위치한 고장이다. 물, 공기, 토양이 좋아 쌀이 맛있기로 유명한 축복받은 고장이며, 특히 한국에서 유일하게 지평선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김제에서는 매년 가을, 호남평야의 들판이 황금빛으로 물들 때 하늘과 땅이 만나는 황금물결 지평선의 비경을 테마로 김제 지평선축제를 열고 있다. 축제가 열리는 드넓은 들판 한가운데에는 볏짚으로 만들어진 거대한 쌍룡 조형물이 방문객들을 반겨준다. 넓은 축제장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벼베기, 탈곡하기, 수확하기, 아궁이에 밥짓기 등 농사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메뚜기 잡기, 소 달구지 타기, 연날리기 등 도시생활에 익숙한 방문자들이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김제의 농산물로 만든 맛있는 먹거리들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장터도 열린다. [축제TIP] 지평선이란? 지평선은 땅의 끝과 하늘이 만나는 선을 말한다. 김제지평선축제는 하늘과 땅이 만나는 지평선을 배경으로 시작된다. - 행사내용
벽골제 쌍룡놀이 : 벽골제를 지키기 위해 청룡에게 몸을 바친 단야 낭자 전설에서 유래한 놀이이다. 지평선 쌀강정 세계지도 만들기 : 쌀 강정으로 세계지도를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벼 수확체험 : 벼 수확 체험을 통하여 농부들의 노고와 쌀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블랙이글스 에어쇼 :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이 선보이는 다양한 곡예 비행쇼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평선 횃불 퍼레이드 : 횃불을 들고 벽골 제방을 걸으며 소원을 비는 퍼레이드이다.
주변 볼거리
SNS.
태그 #부량면 #문화관광축제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