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도면) (우 58807)
증도는 때 묻지 않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섬으로 2007년 12월 1일 아시아에서는 최초의 슬로시티로 지정된 곳이다. ‘증도 모실길’은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거북이처럼 느긋하게 걸으며 증도만의 독특한 매력을 느끼며 해안선을 따라 한 바퀴 도는 일주 코스이다. [증도 모실길 1코스] 천년의 숲길은 짱뚱어다리에서 시작해 한반도 해송숲을 지나 신안갯벌박물관까지 이르는 코스이다. 코스 길이는 4.6km로 1시간 30분이 소요된다. 짱뚱어다리는 만조 때는 바다 한가운데 서 있는 듯한 느낌이 들고, 간조 때는 갯벌에서 뛰노는 짱뚱어, 칠게 등 자연 생태를 눈으로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짱뚱어다리를 건너면 우리나라 지도 모양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한반도 해송 숲이 시작되는데, 이 숲 옆에 하얀 백사장이 펼쳐져 있는 우전해변을 바라보며 소나무 그늘을 걸어 슬로시티센터에서 코스를 마무리하게 된다. 유네스코 생물권보전 지역으로 지정된 갯벌 습지와 이국적인 풍경의 해변이 어우러진 코스이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유모차대여정보 : 없음
- 신용카드가능정보 : 없음
- 애완동물동반가능정보 : 없음
- 문의및안내 : 061-240-8357(문화관광과)
- 주차시설 : 슬로시티센터 주차장
- 자산어보 촬영지 (신안군 도초면)
- 1004 뮤지엄파크 (신안군 자은면)
- 환상의정원(팽나무10리길) (신안군 도초면)
- 섬등반도 (신안군 흑산면)
- 비금명사십리해변 (신안군 비금면)
- 동개해수욕장 (신안군 흑산면)
- 독실산 (신안군 흑산면)
- 지도향교 (신안군 지도읍)
- 신안해저유물 발굴 기념비
- 압해대교 (신안군 압해읍)
- 김대중대교 (신안군 압해읍)
- 비금도 (신안군 비금면)
- 팔금도 (신안군 팔금면)
- 홍도 (신안군 흑산면)
- 코스안내
[증도 모실길 1코스] 천년의 숲길
- 짱뚱어다리 ▶ 한반도해송숲 ▶ 슬로시티방문자센터
- 4.6km (1시간 30분) - 참고사항
○ 갯벌소금축제 : 청정바다 증도에서 기다림으로 빚어낸 갯벌, 소금 그리고 보물섬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7월에 개최하며 주요 행사로 갯벌체험, 뻘배릴레이, 머드페인팅, 개매기체험, 사해체험, 염전체험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추억·휴식을 안겨준다.
○ 신안 송어축제 : 송어는 벤뎅이라고 많이 알려진 생선으로 6월에 개최하며 송어회, 송어구이, 송어초무침을 맛 볼 수 있고 송어잡이, 송어썰기 등 다 양한 지역축제와 문화공연으로 치러짐 - 주요시설
신안갯벌센터, 슬로시티센터
주변 볼거리
SNS.
태그 #증도면 #트래킹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