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 04763)
이 다리는 정종과 태종의 잦은 행차 때문에 세종 2년(1420) 5월에 처음 만들어지기 시작했으나 태종이 죽자 왕의 행차가 거의 없어 완성되지 못하였다. 그 후 이 길을 자주 이용하는 백성들 때문에 다시 만들 필요성이 제기되어 성종 6년(1475)에 다시 공사를 시작하여 성종 14년(1483)에 완성했다. 마치 평평한 평지를 걷는 것과 같다 하여 ‘제반교(濟盤橋)’라고도 불렀다. 조선 전기에 만들어진 다리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큰 다리로 모두 64개의 돌기둥을 사용하여 만들었다. 돌기둥의 모양은 흐르는 물의 저항을 줄이기 위해 마름모형으로 고안되었다. 1920년대 서울에 내린 집중호우로 다리의 일부가 떠내려 가서 70년대에 다시 고쳐지었으나, 다리의 오른쪽 부분에 콘크리트를 잇대어 복원함으로써 원래의 모습을 다소 잃었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유모차대여정보 : 불가
- 신용카드가능정보 : 없음
- 문의및안내 : 02-2286-5202
- 주차시설 : 불가
- 쉬는날 : 연중무휴
- 이용시간 : 상시
- 대현산배수지공원 / 대현산배수지공원 모노레일 (서울특별시 성동구)
- 그린워커스 (서울특별시 성동구)
- 성동4차산업혁명체험센터 (서울특별시 성동구)
- 성수동 수제화거리 (서울특별시 성동구)
- 호국무공수훈자공적비 (서울특별시 성동구)
- 수도박물관 (서울특별시 성동구)
- 달맞이봉공원 (서울특별시 성동구)
- 살곶이체육공원 (서울특별시 성동구)
- 한강 (서울특별시 성동구)
- 응봉산(서울) (서울특별시 성동구)
- 공간 와디즈 (서울특별시 성동구)
- 응봉체육공원 (서울특별시 성동구)
- 서울교통공사 차량기지(신정, 수서, 천왕기지) (서울특별시 성동구)
- 오프컬리 (서울특별시 성동구)
- 입 장 료
무료
주변 볼거리
SNS.
태그 #성동구 #다리/대교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