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건축물 광한루원에서 시작하는 남원여행 코스! 남원 아담원,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을 방문하며 자연과 예술의 조화를 느껴보고, 광한루원의 주경에 이어 야경을 즐길 수 있다. 구 서도역, 지리산 허브밸리, 지리산고원흑돈유통센타, 서어나무 숲까지 이어지는 여행길에 자연 속에서 힐링 뿐만 아니라 인증샷도 남겨보는 감성 여행이 가능하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91km
- 코스일정 : 1박2일
- 코스총소요시간 : 약 2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 구 서도역 영상촬영장 (남원시 사매면)
- 남원랜드 (전라북도 남원시)
- 원각사 전망대 (전라북도 남원시)
- 바래봉 (남원시 운봉읍)
- 지리산 반야봉 (남원시 산내면)
- 문덕봉 (남원시 대강면)
- 달궁계곡 (남원시 산내면)
- 귀정사(남원) (남원시 산동면)
- 남원 황산대첩비지 (남원시 운봉읍)
- 남원서천리당산 (남원시 운봉읍)
- 국악의 성지 (남원시 운봉읍)
- 남원 교룡산성 (전라북도 남원시)
- 남원자연휴양림 (남원시 산동면)
- 상황마을 (남원시 산내면)
주변 볼거리
SNS.
서어나무 숲
‘제1회 아름다운 숲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서어나무 숲은 200여 년 전 조성한 인공 숲으로, 약 100여 그루의 나무가 모여 울창한 숲을 이룬다. 서어나무는 나무의 줄기가 튼튼해 근육질 나무로 불리는데, 늘 15℃ 안팎 온도를 유지해서 여름에도 냉방기를 튼 것처럼 시원하다. 또한, 지리산 ‘운봉’ 자락에 자리 잡고 있어 그 풍광 또한 빼어난 곳이다.
지리산고원흑돈유통센타
지리산고원흑돈유통센타에서는 고지대의 청정지역에서 안전하고 깨끗한 관리시스템으로 생산되고 있다.
구 서도역
구 서도역은 전라선 기차역으로, 산성역(하행)과 오수역(상행) 사이에 있다. 전라선 개량공사를 하면서 현재 위치에 역사(驛舍)를 신축, 이전하였다. 2008년 7월 1일부터 역무원 무배치 간이역으로 역무실이 없어졌다. 최명희의 소설 《혼불》의 무대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소이며 옛 철길은 젊은 연인들의 인생샷 핫플레이스로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남원 아담원
아담원은 고려조경의 노하우로 관리해 2018년 8월 아름다운 정원으로 재탄생했다. 지리산 자락의 비경과 함께 방문자들에게 힐링의 장을 제공하고 남원에서 손꼽히는 관광지로 거듭나고 있으며, 내부에 위치한 카페는 브런치 메뉴와 음료, 베이커리 등을 판매한다. 연꽃이 피어나는 죽연지는 아담원에서 가장 사랑받는 탐방로이자 포토존으로 유명하다.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전북 남원 춘향테마파크 내에 위치한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은 남원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공립미술관으로 남원 출신 한국화가 김병종작가가 본인의 대표작을 남원시에 대량으로 기증하면서 콜렉션의 기반을 갖추었다. '어머니의 산'이라고 불리는 지리산을 향해 겸손히 엎드려 있는 이 곳에 자연과 미술, 그리고 문학이 있다.
지리산 허브밸리
허브밸리는 2005년 지리산 웰빙 허브산업특구로 지정받은 허브관광농원으로, 천 여 종의 허브가 자생하는 허브의 보고라 할 수 있다. 이곳에서 허브를 이용한 다양한 허브제품과 친환경 허브원료를 생산한다. 허브밸리에는 허브테마파크, 허브체험관광농원, 허브제품가공단지, 허브농업지구, 자생식물생태공원 등이 있어 다양하게 허브를 즐길 수 있다.
광한루원
조선 세종 원년(1419)에 황희가 누각을 짓고 산수를 즐기던 곳으로, 1444년 전라도 관찰사 정인지가 아름다운 경치에 취하여 이곳을 달나라 미인 항아가 사는 월궁속의 광한청허부라 칭한 후 ‘광한루’라 이름을 부르게 되었다. 였다. 소설 『춘향전』에서 이도령과 춘향이 인연을 맺은 장소로도 유명하며, 해마다 음력 5월 5일 단오절에는 춘향제가 열린다.
태그 #남원시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