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 58846)
서해바다를 가로질러 안좌, 팔금을 지나 수많은 섬들 사이를 지나면 비금도가 보인다. 비금도에 내리면 맨 먼저 해안가를 가득 메운 염전이 눈에 들어온다. 소금의 고장으로 잘 알려진 비금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천일염전을 시작한 곳으로 유명하다. 비금도의 북쪽은 황해에서 밀려온 모래로 명사십리 백사장을 이루고 있다. 섬의 모양이 새가 날아오른 형상이라 해서 비금도라 칭하였으며,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속해있어 해안의 절경뿐만 아니라 내륙의 산들도 절경을 자랑하는 몇 안 되는 섬 중 하나다. 세 바위가 바다를 향해 다리를 뻗고 있는 모습이나 바위 위에 자연적으로 생겨난 줄사다리, 색의 조화가 오묘한 바위들이 홍도의 비경에 버금간다고들 한다. 이러한 뛰어난 자연경관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섬을 찾고 있다. 이 아름다운 섬에 서산사가 자리하고 있다. 서산사는 신안군 비금면 고서리 산 45에 자리하고 있다.
서산사(西山寺)가 언제 창건되었는지는 기록이 없어 알 수 없고, 고려 후기인 1375년(우왕 1)에 내월리 선왕산 뒤편에 처음 세워졌었다는 구전이 전해질 따름이다. 이 외의 사적에 대해서는 명확히 알려진 바가 없으며, 주지의 설명에 의하면 조선시대 억불정책으로 위축되었던 포교활동을 1898년 목포 개항과 함께 다시 시작하려 하였으나 산길이 너무 험해 1920년에 현재의 위치로 옮기게 되었다고 한다. 서산사는 불교의 미타신앙과 토착적인 용왕 산신신앙이 복합된 신앙을 내용으로 섬 주민들 사이에 자리잡은 것으로 보이며, 나한기도의 도량으로서 불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비금도의 유일한 사찰이기에 여기에 들르는 관광객들이 꼭 한번은 찾아가는 명소이기도 하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유모차대여정보 : 불가
- 신용카드가능정보 : 없음
- 애완동물동반가능정보 : 불가
- 문의및안내 : 061-275-4893
- 쉬는날 : 연중무휴
- 자산어보 촬영지 (신안군 도초면)
- 1004 뮤지엄파크 (신안군 자은면)
- 환상의정원(팽나무10리길) (신안군 도초면)
- 섬등반도 (신안군 흑산면)
- 비금명사십리해변 (신안군 비금면)
- 동개해수욕장 (신안군 흑산면)
- 독실산 (신안군 흑산면)
- 지도향교 (신안군 지도읍)
- 신안해저유물 발굴 기념비
- 압해대교 (신안군 압해읍)
- 김대중대교 (신안군 압해읍)
- 비금도 (신안군 비금면)
- 팔금도 (신안군 팔금면)
- 홍도 (신안군 흑산면)
- 화장실
있음 - 외국어 안내서비스
불가
주변 볼거리
SNS.
태그 #비금면 #사찰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