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여행

전라북도 익산시 백제도예원 기타

오늘도여행
  • 전라북도 익산시 하나로 685
    (임상동) (우 54531)
  • http://www.iksan.go.kr/tour/index.iksan


  •  익산시 임상동에 있는 백제도예원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우리의 전통문화인 도자기 체험을 함으로써 집중력과 자아실현을 이룰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을 통하여 현대적인 도예문화와 실생활에 필요한 자신만의 도자기를 만들기 위한 곳으로 청소년들의 소중한 시간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 또한 백제도예원은 교과 내용에 밀접한 교육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종합 도예전통문화 체험학습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 이론과 실습을 겸하는 체험공간으로서 전통의 계승과 현대적 도예문화의 발전, 실생활에 필요한 자신만의 도자를 만들기 위한 곳으로 살아 있는 도자제작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으며, 도예전공자들로만 구성된 강사진은 학생들에게 도예를 사랑하는 전문인으로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흙은 이 세상에 존재하는 그 어떤 재료보다도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한 친환경적인 천연재료이다. 흙은 자연이고 사람은 그 자연과 함께 있을 때 가장 행복하다고 한다. 백제도예원은 100% 천연 흙 재료를 사용하여 자연친화적이며, 흙을 만지고 빗다보면 정서적 안정을 느끼게 된다. 이곳에서는 흙 반죽을 손으로 오물락 조물락 직접 빚어서 예쁜 접시와 컵을 만들 수도 있다.각자 만들고 싶은 물건을 생각하여 창의적으로 도예 물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백제도예원! 도예는 자신이 디자인하고 그것을 만들어 쓸 수 있어 사용하면서 뿌듯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 백제도예원은 아이들에겐 손으로 느끼는 감각놀이, 부모님과 선생님들에겐 깨끗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그런 장소이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