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여행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대산미술관 미술관/화랑

오늘도여행
  •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유등로369번길 14-8
    (우 51122)
  • http://www.daesanart.com


  •  * 사람들의 문화 안식처, 대산미술관 *

    '가난한 작가와 미술학도들, 그리고 삶의 여유를 찾고 싶은 사람들의 영원한 안식처.'바로 대산미술관의 모토이다. 대산미술관은 1999년 1월 창원시 대산면 낙동강변 유등리마을에 문을 열었다. 창원전문대 디자인계열 김철수 교수(50)와 부인 김연실씨가 5억원의 사재를 털어 경남 창원시 대산면에 세웠다.이 미술관은 창원 지역의 문화 사랑방이나 다름없다.

    대중교통이 없어 불편한데도 지금까지 방명록에 이름을 남긴 사람이 3,000명을 넘는다. 그리고 7 - 8월의 유등리입구 연꽃밭이 볼만하다.소외된 농촌지역의 미술관을 모토로 개관된 대산미술관은 비수도권 지역의 문화공간에서 다양한 미술의 실상을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어 지역 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또한 순수한 작가와 미술학도들에게 그들의 다양하고 숨은 역량을 펼치고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고, 삶의 여유를 찾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편안한 안식처로 자리 잡고 있다.

    * 다양한 전시로 지역문화 창달에 이바지하다 *

    낙동강의 전원풍경 속에 위치한 대산미술관, 원래 식품공장이었던 이곳 800평 부지는 예술의 향기가 넘치는 80평 규모의 전시실 2개와 디자인실, 조형실, 그리고 넓은 잔디밭으로 바뀌었다. 야외전시장 2백여평이 추가되고 미술관 옆 100미터 인근에 서원사와 낙동강을 조망할 수 있는 공원, 그리고 낙동강나루터가 조성되었다. 회화,섬유조형미술작품,디자인공예작품등 200여점과 다수의 관장(김철수)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