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 52501)
흔히 녹차 하면 보성과 하동 그리고 제주도가 생각날 것이다. 그런데 경남 사천에도 넓디넓은 평지에 녹차밭이 있다. 이름하여 다자연영농조합법인. 이곳은 진주, 하동과 접해 있고, 공항ㆍ항만고속도로가 발달된 교통의 요지이며, 해양성기후의 영향으로 여름은 시원하고 겨울은 온화하여 차가 잘 자라는 곳이다. 다자연영농조합법인의 이창효 대표는 지난 2003년 이곳 사천시 곤명면 금성리에 18만 1819㎡(15만여 평)에 이르는 녹차단지를 조성했다. 단지에는 150만 주의 재래종 녹차 묘목을 심었는데 2007년 첫 수확을 거두었다. 평지에 있는 녹차밭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다자연은 기계화와 대량생산이 가능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재래종으로 다양한 맛과 향을 지닌 여러 종류의 녹차를 선보이는 것이다.
최근에는 찻잎을 가공하는 공장 옆에서 차를 시식하고, 체험도 할 수 있는 다자연문화센터를 열었다. 문화센터 안에 들어가니,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이야기를 나누며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또 녹차를 맛있게 우리는 방법, 다도예절도 함께 배울 수 있는 녹차 체험공간도 따로 있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녹차 제품은 물론 다기, 천연염색한 개량한복 등도 판매 중이란다. 녹차에는 비타민 C, 유리아미노산, 폴리페놀 등 몸에 좋은 성분이 많아 암세포 성장과 고혈압, 동맥경화 발생을 억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면서 중금속을 제거하는 등 많은 약리작용을 한다. 다자연에서는 녹차의 효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찻잎하나와 찻잎 둘, 초록마실과 차 마실, 녹차삼각티백(프리미엄)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더불어 잡냄새가 없고 색과 크기가 균일하며, 변색되지 않은 녹차를 구입하고, 직사광선을 피해 차고 건조한 곳에 보관할 것을 일러준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유모차대여정보 : 없음
- 신용카드가능정보 : 없음
- 문의및안내 : 055-853-5058
- 영업시간 : 09:00 ~ 18:00
- 쉬는날 : 연중무휴
- 판매품목 : 녹차류, 다기류(소품포함), 의류
- 사천사랑시티투어 ‘항공산업관광투어코스’ (사천시 용현면)
- 그리움이 물들면 (경상남도 사천시)
- 노산공원 (경상남도 사천시)
- 사천 항공우주박물관 (사천시 사남면)
- 와룡산 (사천시 사남면)
- 사천읍성 (사천시 사천읍)
- 요라파목장 (구 가나안목장) (사천시 곤양면)
- 사천 바리안마을 (사천시 사남면)
- 다자연 녹차단지 (사천시 곤명면)
- 구계서원 (사천시 사천읍)
- 저도(딱섬) (경상남도 사천시)
- 비토섬 가는길 (사천시 용현면)
- 월등도 (사천시 서포면)
- 청널공원 (경상남도 사천시)
- 구입방법안내
전화구매, 홈페이지구매, 단체구매
주변 볼거리
SNS.
태그 #곤명면 #특산물판매점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