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 59200)
전남 강진군의 달빛한옥마을은 2013년 7월에 탄생했다. 28가구 77명의 주민이 생활하는 마을에는 총 29채(마을회관 포함)의 한옥이 있다. 이 중 한옥 숙박 체험을 하는 곳은 13곳이다. 전문 숙박업이 아닌 가정집을 꾸며 방 한 칸 혹은 두 칸 정도를 내어주는 방식이다. 마을의 상업화를 배제하고 그저 나그네에게 하루를 쉬어갈 방 한 칸을 내어주는 것이 마을 이장과 마을 주민의 운영 철학이다.
우람한 기와지붕을 인 한옥도 보기 좋지만, 각각의 한옥에 딸린 앞마당이 집의 개성을 가장 잘 드러낸다. 어떤 곳은 계절마다 화려한 꽃들이 만발하고, 어떤 곳은 월출산이 병풍처럼 한옥을 감싸고 있다. 대청에 앉아 있으면 “살어리 살어리랏다. 청산에 살어리랏다” 하는 ‘청산별곡’이 절로 읊어지는 풍경이다. 모두 저마다의 특별한 개성으로 꾸며져 있지만 한 가지 공통점은 하루씩 머물러보고 싶다는 점이다.
마을 전망대에 오르면 우뚝 솟은 월출산과 드넓은 차밭, 논, 그리고 아늑한 강진 달빛한옥마을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4만2975㎡(1만3000평) 부지에 한옥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마을의 모양새가 꼭 서로를 품어주는 아기 새들과 둥지 같다. 낮이면 월출산과 다원이 어우러져 자연의 아름다움을 발산하고, 밤이면 달빛과 별빛이 한 폭의 그림을 만드는 마을. 달이 뜨는 순간, 강진 달빛한옥마을의 아름다움은 절정에 달한다. 달이 떠 있는 시간이야말로 강진 달빛한옥마을 고유의 빛이 발하는 최고의 순간이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입실시간 : 숙박업소별 상이
- 퇴실시간 : 숙박업소별 상이
- 문의및안내 : 061-430-3315
- 객실수 : 숙박업소별 상이
- 규모 : 17개 숙박시설
- 보은산V랜드 (강진군 강진읍)
- 가우도 모노레일 (강진군 도암면)
- 강진 갯들소리마을 (강진군 신전면)
- 군자서원 (강진군 작천면)
- 백련사(강진) (강진군 도암면)
- 옥련사(강진) (강진군 강진읍)
- 사의재저잣거리 (강진군 강진읍)
- 강진 월남사지 삼층석탑 (강진군 성전면)
- 가우도 (강진군 도암면)
- 강진 병영마을 옛 담장 (강진군 병영면)
- 정수사(강진) (강진군 대구면)
- 주작산 (강진군 신전면)
- 금강사(강진) (강진군 강진읍)
- 남미륵사 (강진군 군동면)
주변 볼거리
SNS.
태그 #성전면 #한옥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