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여행

보령시 오천면 ㈜같이삽시도 이색체험

오늘도여행
  • 충청남도 보령시 오천면 삽시도1길 83-23
    (우 33411)



  •  삽시도에는 섬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창업한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같이삽시도가 있다. 전국에 있는 320여 개의 주민사업체 가운데 도서 지역을 베이스로 하는 유일한 주민사업체다. ㈜같이삽시도에서는 섬에서만 가능한 것뿐 아니라 섬이기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선보인다. ‘조개 체험’과 ‘둘레길 탐방’ 등이 대표적이다.
    ㈜같이삽시도는 섬이라는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주민사업체와 긴밀하게 협업을 진행한다. 기상 악화로 인한 결항으로 입도가 불가할 경우에는 보령시의 다른 주민사업체를 통해 숙소와 식당은 물론 보령 여행을 위한 코스를 설계해 준다.
    ㈜같이삽시도는 삽시도의 보석으로 불리는 진너머 해변에 자리한 펜션을 거점으로 한다. 펜션에는 단실로 구성된 객실 4실과 복층으로 꾸민 객실 3실 등 모두 7실의 객실이 마련돼 있다.
    섬에서 할 수 있는 ‘조개 체험’은 진너머 해변이나 술똥선착장 인근 갯벌에서 진행된다. 진너머 해변에서는 바닷물이 빠지면 언제든 체험이 가능하다. 반면 술똥선착장 인근 갯벌은 차량으로 이동해야 하는 만큼 정해진 시간에 모두 함께 움직인다. 출발 시간은 물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사전에 담당자에게 확인하는 게 좋다. 삽시도에는 무료로 조개체험을 할 수 있는 갯벌 외에 어촌계에서 운영하는 유료 체험장도 있다. 펜션에 비치된 장화와 호미, 바구니 등 체험 도구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둘레길 탐방은 삽시도가 품은 산을 즐기는 시간이다. 전체 5.5km로 조성된 삽시도 둘레길은 펜션이 있는 진너머 해변에서 출발해 붕구뎅이산을 돌아 원점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이중 백미는 진너머 해변과 면삽지를 잇는 편도 2km 남짓의 코스다. 둘레길 대부분이 바다를 품은 붕구뎅이산 허리를 따라가는 코스로 구성된 만큼 걷는 내내 서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삽시도 조개 레진아트’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같이삽시도의 인기 프로그램이다. 삽시도 조개 레진아트는 보령시 주민사업체 가운데 하나인 소예공방과 ㈜같이삽시도가 의기투합해 선보인 프로그램이다. 소예공방은 레진아트에 필요한 소품과 교육을, ㈜같이삽시도에서는 레진아트의 기본이 되는 조개껍질 제공을 담당한다. 준비한 조개껍질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펜션 앞 진너머 해변에서 손수 조개껍질을 구해와 체험에 참여해도 된다. 레진아트와 조개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미리 신청해야 체험이 가능하니 방문 전 담당자에게 문의 해야한다.
    ㈜같이삽시도와 함께한 삽시도 여행은 진너머 해변의 해넘이로 마무리 된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체험안내 : 삽시도 레진아트 체험 프로그램(사전 신청 필수) / 조개체험 및 둘레길 탐방
      • 문의및안내 : 010-3482-1254

      주변 볼거리

      SNS.



      • 시설이용료
        - 삽시도 레진아트 체험 프로그램: 1인 1만5000원(사전 신청 필수)
        - 펜션 이용료 : 주말 기준 단실 10만 원(기준 2인, 최대 4인) / 복층 17만 원(기준 6인, 최대 8일) / 바비큐용 숯, 그릴 대여 2만 원 / 펜션 이용 시 조개체험 및 둘레길 탐방 무료
        - 그 외 별도 문의











      태그 #오천면 #이색체험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