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주 행구동에 자판기부터 시작한 카페가 있다. 이제는 원주의 야경이 멋진 명소이기도 하다. 커피도 마시고 주변의 호젓한 산책길과 경관을 즐길 수 있는 가을에 적격인 멋지고 맛진 코스다. 성리학의 아버지격인 운곡원천석묘역은 무학대가가 잡아준 명터라고 한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7.66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4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 두물수변공원 (강원도 원주시)
- 아름들 반려견쉼터 (원주시 흥업면)
- 오빠딸기체험농장 (원주시 신림면)
- 원주한울오토캠핑장 (원주시 신림면)
- 간현관광지 캠핑장 (원주시 지정면)
- 한스캠핑장 (원주시 신림면)
- 강윤정프로샵(오크점) (원주시 지정면)
- 렌탈의전설 (원주시 지정면)
- 차밍캠핑 (원주시 지정면)
- 원주 산악자전거파크 (원주시 신림면)
- 그린애캠핑장 (원주시 호저면)
- 스노우밸리 (원주시 지정면)
- 산노리캠핑장 (원주시 신림면)
- 오크밸리 C.C (원주시 지정면)
주변 볼거리
SNS.
관음사/국형사계곡
기암절벽과 계곡수가 좋은, 관음사/국형사 계곡(행구동계곡) . 치악산국립공원과 인접한 산간계곡으로 국형사, 관음사, 보문사, 연암사 등 이름난 사찰이 소재해 있으며, 기암괴석과 청정한 계곡수 등 경관이 뛰어나 여름 피서객에게 각광을 받고있는 계곡이다.
국형사
신라 경순왕 대에 무착대사에 의해 창건되어 고문암(古文庵)이라 하였고 무착대사는 이곳을 호법대도량으로 하여 불도에 정지하였다고 한다. 창건연대가 신라시대라고 하지만 이를 증명하는 당시의 유물, 유적은 현재 남아있지 않는 형편이다. 조선조 태조(太祖)가 이 절에 동악단(東岳壇)을 쌓아 동악신을 봉인하고, 매년 원주와 횡성, 영원, 평창, 정선고을의 수령들이 모여 제향을 올렸다고 한다. 한편 조선 정조의 둘째 공주인 희희공주가 병을 얻자, 절에서 백일기도를 하게 되었는데 정종(政宗)이 절을 크게 중창하였다는 전설도 있다.
원주 운곡원천석묘역
무학대사가 잡아준 묘터, 원주 운곡원천석묘역 . 곡 원천석(1330∼?)선생의 묘로 2000년 11월 18일 강원도기념물 제75호로 지정되었다. 선생의 묘역 내에는 봉분 앞에 모비와 제사음식을 차려 놓을 수 있는 상석(床石)이 있고, 조금 떨어진 곳에 신도비가 있는 소박한 형태이다.
길카페
강원도 원주시 행구동에 위치한 길카페는 치악산 자락에 위치한 여러대의 자판기로 부터 시작된 카페이다. 자판기에서 커피를 뽑아 원주시의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어서 '길카페'라는 이름이 생겨났다. 현재는 번듯한 건물과 테라스가 준비되어 있으며, 원주시의 야경명소이기도 하다. 현재 행구동 치악산 자락에는 길카페뿐만 아니라 여러 카페가 들어선 카페촌이 되었다.
운채
운채는 토속음식을 주로 취급하며 주메뉴로는 곤드레밥과, 감자옹심이, 청국장, 닭만두국이 제공되며 통나무집에서 편안하게 즐기시면서 쉴 수 있는 공간이다
태그 #원주시 #맛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