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여행

경남 거제시 거제에서만 먹을 수 있는 바다의 맛 맛코스

오늘도여행



 거제에 가면 꼭 가봐야할 맛집이 있다. 백만석과 싱싱게장집이다. 백만석의 멍게비빔밥은 도시에서는 맛볼 수 없는 바다의 향긋함이 있고 싱싱게장집의 돌게장과 바다로 가득한 한상차림은 밥이 모자란다. 너무 유명한 집이니 줄 설 것은 각오하고 가는 것이 좋다. 주변의 포로수용소와 물 좋기로 유명한 거제의 온천, 돌고래의 쇼가 있는 씨월드의 볼거리 즐길 거리와 함께한다면 하루가 부족할 것이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17.94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1일
    • 코스테마 : ----지자체-----

    주변 볼거리

    SNS.



      싱싱게장
      싱싱게장집은 거제 옥포조선소 근처에 위치한 간장게장으로 유명한 식당이다. 간장게장 정식 단일품목으로 다른 종류의 메뉴는 없다. 하지만 간장게장 정식에는 양념게장, 간장게장, 갈치찌개, 된장찌개 등 풍성한 반찬을 함께 맛볼 수 있다.


      거제씨월드
      거제씨월드는 돌고래와 함께하는 국내 유일의 수중산책 프로그램 씨트렉, 돌고래와 함께 수영하는 돌핀스윔, 물 속에 들어가 흰고래, 돌고래와 교감을 나누는 인카운터 등을 통해 체험뿐만 아니라 융복합적 해양교육이 가능하다.

      계룡산 온천
      계룡산 온천의 온천수는 약알칼리성으로 모피를 도와 탈모예방에 효과가 있어 특히 탈모가 심한 사람에게 좋다. 또한 풍부한 칼슘과 마그네슘으로 피부 노화방지 및 40대 이후 손상되기 쉬운 연골에 효능이 있다.


      백만석
      백만석은 35년 전통의 거제도 맛집이며 멍게 전문점이다. 멍게비빔밥을 시키면 밥과 함께 비빔그릇이 따로 나오는데 네모나게 얼어있는 멍게와 김가루, 깨소금위에 참기름 뿌린게 전부다. 여기에 아무것도 더 넣지 말고 공기밥만 넣어 비벼 먹으면 된다.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거제 계룡산(554m) 동쪽 자락을 따라, 복원된 옛 고현성과 그 옆 시청 건물을 지나면 고현중학교 담벼락 좌측 언덕에 포로수용소 경비대 건물 잔해가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유적관 내에는 전시실, 영상실, 기념품판매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전시실에는 포로의 발생, 배경, 생활사, 포로유품, 폭동, 석방 등이 전시되어 있다.


    태그 #거제시 #맛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