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의 바다를 오른편에 두고 걸으며 하늘과 바다, 초고층 건물의 위용을 만난다. 해운대 달맞이길은 울창한 해송 숲이 길을 안내하고 아찔한 고개를 내려서면 송정의 푸른 바다가 손짓한다. 송정 해수욕장의 로드카페에서 차 한 잔을 즐기고 바닷가 절벽에 자리한 해동 용궁사까지 걷는 코스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11.5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6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 고흐의 길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 청사포기찻길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 해월전망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 부산요트투어 고고요트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 동백공원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 해운대온천센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 송정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 부산광안대교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 마린시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 미포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 해리단길 (부산 해운대구)
- 청사포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 달맞이동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주변 볼거리
SNS.
해운대해수욕장
부산의 대표 해수욕장인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의 길이 1.5km, 너비 30~50m, 평균수심 1m, 면적 58,400㎥의 규모로 넓은 백사장과 아름다운 해안선을 자랑하고 있으며 얕은 수심과 잔잔한 물결로 해수욕장의 최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해안선 주변에 크고 작은 빌딩들과 고급 호텔들이 우뚝 솟아있어 현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의 해수욕장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여름 휴가철뿐만 아니라 사시사철 젊은 열기로 붐비고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어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송정해수욕장
부산시 해운대구 송정동에 위치한 송정해수욕장은 길이 1.2km, 폭 57m의 길고 넓은 백사장을 가지고 있다. 수심이 얕고 파도도 잔잔하여 아이를 동반한 가족 피서지로 적합하며, 수질 또한 맑고 깨끗하며, 부산의 해운대해수욕장이나 광안리해수욕장 등에서 느껴지는 번잡하고 화려한 분위기와는 다르게 조용하고 아늑하다.
누리마루 APEC하우스
누리마루 APEC하우스는 2005년 11월 18~19일에 열린 제13차 APEC 정상회담 회의장으로 해운대구 중동(中洞)의 동백섬에 세운 건축물이다. 누리마루 APEC하우스 명칭은 순수 우리말인 누리(세상, 세계),마루(정상, 꼭대기)와 APEC회의장을 상징하는 APEC하우스를 조합한 것으로“세계정상들이 모여 APEC회의를 하는 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점심식사(속시원한대구탕, 달맞이집)
[속시원한대구탕]
달맞이 고개에 위치한 대구탕 전문점 속시원한 대구탕] 속시원한 대구탕은 대구탕을 단일 메뉴로 제공한다.
[달맞이집]
달맞이집은 한우암소 전문점이다. 5백여 평의 넓은 공간과 해운대 달맞이 고개에 있어 해운대 앞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달맞이집은 알렉산더와 함께 달맞이고개, 문텐로드의 중심에 있다.
해동 용궁사(부산)
해동 용궁사는 1376년 공민왕(恭民王)의 왕사(王師)였던 나옹대사(懶翁大師)의 창건으로 한국삼대관음성지(三大觀音聖地)의 한 곳이며 바다와 용과 관음대불이 조화를 이루어 그 어느 곳보다 신앙의 깊은 뜻을 담고 있으며, 진심으로 기도를 하면 누구나 꼭 현몽을 받고 한 가지 소원을 이루는 염험한 곳으로 유명하다.
태그 #해운대구 #도보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