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촌과 놀이공원, 식물원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는 용인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여행을 떠나보자!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체험여행, 경기도 용인에서 자연을 느끼고 각종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체험여행 코스이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43.87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1박 2일
- 코스테마 : ----지자체-----
- 고기동 오리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 가실벚꽃길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 승마클럽영풍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 서브마린수영장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 양지파인펫파크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 헤븐온어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 광교산체육공원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 용인포니승마클럽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 노리개운동장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 영농조합 장촌마을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 협동조합문화와함께 (구 문화누리 원삼)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 동천자연식물원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 보정동카페거리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 백련사(용인)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주변 볼거리
SNS.
한택식물원
한택식물원은 1979년 경기도 용인시 백암면 옥산리에 30여만 평(확장예정지 포함) 규모에 이택주 원장이 개원하여 희귀, 멸종위기 식물, 자생식물 및 외래종을 포함하여 9,700종으로 자생종 2,400여종(초본식물 1,700여종, 목본식물 700여종) 외래식물 7,300여종이 있는 국내최대 식물원이다. 한택 식물원은 비봉산 자락의 서향에 위치하여 양지와 음지, 계곡 등의 습지대가 잘 형성되었고 다양한 종의 자생식물이 자리하기에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 동원은 서원을 모체로 1985년부터 시작하여 1995년부터 본격적인 개발후 오늘날에 이르고 있으며, 향후 세계 유수의 식물원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기존의 식물원과는 차별화를 추구하여 테마 위주의 식물원 운영을 하고 있으며, 관람하기에 편안한 자료 및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용인자연휴양림 에코어드벤처
용인자연휴양림 내에 있는 에코어드벤처는 아름다운 자연에서 인내와 모험심을 유발하는 놀이시설로 심신단련 및 도전정신과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정서함양에 기여하는 모험놀이 시설이다. 오전 10시, 11시, 오후 2시, 3시, 4시, 5시 이렇게 하루 여섯 차례 이용 가능하며 매회 정원은 각 30명이다. 에코어드벤처는 휴양림 제일 안쪽에 자리했다. 들어가는 길에 자연스럽게 습지원을 지나가게 된다. 습지원 일대는 데크가 깔려 있어 가볍게 걷기 좋다. 계단도 몇 군데 있지만 주로 경사로로 만들어 유모차를 가지고 둘러볼 수도 있다. 연꽃과 수생식물, 곤충을 관찰할 수 있는 작은 연못 주위에 개구리 소리가 우렁차고, 주변으로 우리나라 들꽃과 자생화를 모아놓아 꽃이 수시로 피고 진다.
용인축협자연체험스쿨 한우랜드
한우랜드는 수도권에서 도시민들이 한우를 비롯한 다양한 동물들을 가까이서 보고 만지며 어울릴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체험농장으로 동물먹이주기와 피자만들기, 트렉터타기 등의 다양한 체험을 할수 있으며, 인근지역 연계관광지로는 한택식물원과 에버랜드 등이 있다.
태그 #용인시 #가족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