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은 DMZ와 접한 지역인 탓에 원시 자연의 아름다움이 그대로 남아 있는 지역이 많고 우리나라 분단의 현실과 평화에 대한 화두를 던져주는 장소도 많다. 실제 세계 분쟁 지역의 전쟁에 사용됐던 탄피 등을 모아 만든 종이 있는 세계 평화의 종 공원과 분단으로 인한 슬픈 역사를 보여주는 평화의 댐, 한국전쟁의 아픔을 담은 가곡 ‘비목’을 기념하는 비목공원 등을 둘러보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져보자.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17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4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 [DMZ 평화의 길] 백암산 비목 코스 (화천군 화천읍)
- 해산령 (화천군 화천읍)
- 카누글램핑펜션 (화천군 사내면)
- 화천 휴캠핑장 (화천군 화천읍)
- 강원평화누리길 8코스 화천 평화의 길 (화천군 화천읍)
- 강원평화누리길 7코스 화천 한묵령길 (화천군 화천읍)
- 돌집야영장 (화천군 간동면)
- 화천 파로호 자전거 100리길 (화천군 하남면)
- 러브팜캠핑장 (화천군 사내면)
- 강원평화누리길 6코스 화천 미륵바위길 (화천군 화천읍)
- 화천 명품DMZ코스 (화천군 하남면)
- 강원평화누리길 5코스 화천 만산동길 (화천군 사내면)
- 답게 (화천군 사내면)
- 다옴 햇골 캠핑장 (화천군 사내면)
주변 볼거리
SNS.

세계 평화의종 공원
평화의 댐 상부 1,000여 평의 부지에 '세계 평화의 종’공원이 있다. 평화의 종은 분쟁의 역사를 겪었거나 분쟁중인 국가 60여 개국의 탄피 1만관(37.5t)을 수거해 높이5m,폭3m 규모로 제작, 설치되고 주변 야외전시장 등엔 세계 각국에서 보내온 종들이 전시된다.

화천 비목공원
화천은 자기 고장을 소개하는 케치프레이즈로 가곡 "비목(碑木)의 고장을 내세우고 있다. 군의 북쪽이 휴전선과 맞닿아 있고 곳곳에 전적지가 많이 남아 있으며, 가장 대표적인 전적 관광지는 평화의댐 전적관광지와 파로호 전적 관광지이다.

평화의댐(화천)
북한의 금강산 댐 건설에 따라 수공 및 천재지변 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의 성금으로 1986년 공사에 착수, 1989년 1단계로 완공하였다. 국민 성금 639억 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1,666억 원을 들여 공사를 진행했으나 금강산댐의 위협이 부풀려졌다고 알려지면서 공사가 중단됐다. 이후 2002년 댐 높이를 높여 2차 공사를 시작해 2005년 10월 증축공사를 마쳤다. 평화의 댐 주변에는 물문화관, 세계종공원, 비목공원과 안보관, 상설 야외 공연장 등이 있다.

비수구미계곡
환경오염이 없는 맑고 깨끗한 계곡으로 유명하다. 특히, 자연원시림과 넓은 바위가 계곡을 따라 밀집되어 있고 계곡 하단부에는 파로호호반과 접하고 있어 가족 단위로 낚시와 피서를 겸할 수 있는 알려지지 않은 명소로 인근에 평화의 댐, 비목공원, 안보전시관, 해산전망대 등의 관광자원이 산재해 있다.
태그 #화천군 #나홀로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