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로 역사를 공부하러 가자. 가락국의 시조가 잠들어 있는 수로왕릉을 시작으로 김해향교를 거쳐 김해문화원에서 우리의 옛 모습을 살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대성동고분박물관에서는 금관가야의 실체를 비로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초등학교 아이를 동반한다면 즐겁고 유익한 여행이 될 것이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4.10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4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 뜨락 (김해시 한림면)
- 김해시 (경상남도 김해시)
- 진영 봉하마을과 노무현 대통령 생가 (김해시 진영읍)
- 신어산 (경상남도 김해시)
- 김해 봉황동 유적 (경상남도 김해시)
- 김해 수로왕비릉 (경상남도 김해시)
- 룰루낭만협동조합 (경상남도 김해시)
- 예닮 (경상남도 김해시)
- 김해 대성동 고분군 (경상남도 김해시)
- 김해 분산성 (경상남도 김해시)
- 봉황대공원 (경상남도 김해시)
- 김해 양동리 고분군 (김해시 주촌면)
- 김해읍성 (경상남도 김해시)
- 김해 예안리 고분군 (김해시 대동면)
주변 볼거리
SNS.
- 김해문화원
김해문화원은 1956년 9월에 개원하여 1964년 10월 21일 사단법인으로 인가 받아 사업을 계속해오다 1994년 9월 지방문화원 진흥법에 의해 김해문화원으로 설립인가 받아 지금에 이르고 있다. 김해오광대, 농악단, 김해석전놀이 등을 발굴하여 전승해 오고 있으며, 민속자료전시실, 전국 가야금 경연대회, 이윤재선생 추모 백일장 등 각종 문화예술행사의 개최로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항상 살아 움직이는 문화원으로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수로왕릉
수로왕은 서기 42년 가락국의 시조로 왕위에 올라 서기 48년 인도의 야유타국 공주 허황옥을 왕비로 맞았으며 김해 김씨의 시조이다. 왕릉은 선조 13년(1580)에 영남관찰사 허엽이 능을 지금의 모습으로 단장하였다. 능의 경내에는 수로왕, 수로왕비의 신위를 모신 숭선전을 비롯하여 안향각, 전사청, 제기고 등 여러 건물과 신도비, 공적비 등 석조물이 있다. 능 앞의 묘비는 조선 인조25년(1647)에 세운 것이며 숭선전은 고종 21년(1884)에 임금이 내린 이름이다.
김해향교
서무와 대성전이 건립된 것으로 보인다. 그 후 이 향교의 주산이 무너져 숙종 14년(1688) 현 위치로 이전하게 되었다. 숙종 15년(1689) 동, 서재를 동 18년(1692)에 신주를 건립하였으며, 동 19년(1693) 명륜당과 남루를 건립하여 면모를 갖추었다. 공자를 중심으로 5성위 18현의 얼을 모시고 있다.
대성동고분박물관
대성동고분군에서 4차례의 발굴조사에서 출토된 자료들을 전시하여 소개함으로써 역사 속에서 가려져 있었던 금관가야의 실체뿐만 아니라 이곳이 금관가야의 중심지라는 것을 인식하게 하는 장이다. 박물관은 지상 1층의 전시실과 지하 1층의 부속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상 1층 3개의 전시실에는 도입의 장, 개관의 장, 고분의 장, 교류의 장, 문화의 장 5개의 전시공간을 구분하여 전시하고 있다.
태그 #김해시 #가족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