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여행

국도 34호선, 고즈넉한 오십천 드라이브스루! 힐링코스

오늘도여행



 오십천 드라이브코스는 국도 34호선 영덕 신양 삼거리에서 지방도 69호선을 다시 갈아타고 옥계계곡까지 이르는 구간이다. 약 14.3km의 짧은 거리지만 영덕의 자연을 함축적으로 보여주는 그림 같은 풍경으로 가득하다. 특히 봄에는 매화길로 살짝 일탈(?)을 하면 아름답고 화려한 매화를 감상할 수 있고 여름에서 가을로 접어든 길목에는 사과, 포도, 복숭아밭과 붉은 백일홍까지 덤으로 만날 수 있다.
ㆍ코스 정보 : 영덕 신양 삼거리→산성계곡생태공원→옥계계곡(약 14.3km)

※ 하단의 지도를 확대하여 코스별 상세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상의 코스가 겹치는 경우 지도를 확대하여 확인해주세요.
  (원하는 위치에서 마우스 휠 또는 손가락을 이용하여 지도 확대보기가 가능합니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약 14.3km
    • 코스일정 : 당일
    • 코스테마 : ----지자체-----

    주변 볼거리

    SNS.



      옥계계곡
      영덕에서 안동 방향으로 약 12분, 여기서 69번 지방도로 바꿔 청송 방향으로 20여분 더 달리면 옥계계곡을 만날 수 있다. 팔각산과 동대산 골짜기에서 흘러내린 물줄기가 만나 이루어진 계곡으로 맑고 투명한 물과 기암괴석이 함께 어우러진 풍경이 압권이다.


      주산지 저수지
      국도 34호선 신양 삼거리에서 약 26.7km 내달리면 청송의 가볼만한 명소 주산지저수지에 다다른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이곳에는 물속에 뿌리를 박고있는 왕버들이 신비로운 멋을 선사한다.


      산성계곡생태공원
      팔각선 등산로 입구에 위치해 있으며 자연적으로 조성된 숲과 버려진 농지를 자연친화적으로 복원한 공원이다. 원내에서는 가벼운 산책을 하거나 어드벤처 시설을 이용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태그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