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은 기암절벽이 아름다운 주왕산 국립공원을 간직한 고장이다. 주왕의 전설을 간직한 주방계곡을 따라 1,2,3폭포 뿐 아니라 지금은 흔적만 남은 ‘전기 없는 마을’이었던 내원마을까지 트래킹을 즐길 수 있다. 우리나라 3대 약수 약수로 손꼽히는 달기약수탕은 위장병에 특효가 있을 뿐 아니라 약수를 이용해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어 눈과 입이 제대로 호강하는 오감만족 여행지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34.3KM(주왕산 트래킹 5.1KM 포함)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7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 경북 청송 주왕산면·파천면 [슬로시티] (청송군 주왕산면)
- 현비암 (청송군 청송읍)
- 청송 송소고택 (청송군 파천면)
- 청송고택 (청송군 파천면)
- 망미정 우송당 (청송군 청송읍)
- 청송초전댁 (청송군 파천면)
- 운봉관 (청송군 청송읍)
- 청송포교당 (청송군 청송읍)
- 청송 참소슬마을 (청송군 파천면)
- 청송 홍원리 개오동나무 (청송군 부남면)
- 청송향교 (청송군 청송읍)
- 진보향교 (청송군 진보면)
- 청송 장전리 향나무 (청송군 안덕면)
- 청송 신기리 느티나무 (청송군 파천면)
주변 볼거리
SNS.
달기약수탕
달기약수탕의 특징은 아무리 가물어도 사계절 나오는 양이 일정하고 겨울에도 얼지 않으며 색깔과 냄새가 없다. 약수의 맛은 설탕을 제거한 사이다 맛이며 위장병, 신경통, 빈혈 등에 효과가 있다하여 사람들이 줄지어 찾는 곳이다. 약수가 솟아나는 소리가 고고고하는 닭의 소리 같다하여, 달기약수라 불렀다는 이야기가 전해온다. 지금은 그 사연에 힘입어, 달기 약수터 주변에 닭집들이 즐비해 있다.
송소고택
이 건물은 조선시대 영조(英祖)때 만석의 부를 누린 심처대(沈處大)의 7대손 송소(松韶) 심호택(沈琥澤)이 호박골에서 조상의 본거지인 덕천동에 이거하면서 지었다고 전하는 것으로 1880년경에 건립되었다.
주왕산국립공원
주왕산(720.6m)은 한반도 산맥의 중심 뼈대를 이루는 백두대간의 등줄기인 태백산맥이 국토 동남부로 뻗어 나온 지맥에 위치한다. 공원의 총 면적이 105.582㎢로 행정구역상으로 청송군과 영덕군의 2개군 5개면에 걸쳐있고 북쪽에는 설악산과 오대산, 남쪽에는 경주, 서쪽에는 속리산과 덕유산 등의 국립공원이 인접해 있으며 태행산, 두수람, 가메봉 등의 봉우리 외에도 주방계곡, 절골계곡, 월외계곡 등이 산재되어 있다.
점심식사(달기약수닭백숙, 부산식당)
[달기약수닭백숙]
청송의 대표적인 먹거리 중의 하나가 바로 '달기약수 닭백숙'이다. 철분함량이 높은 청송 달기약수로 푹 고은 닭백숙은 위장병에 효험이 있다하여 더 유명한데 그 맛도 일품이다.
[부산식당]
고려팔만대장경으로 유명한 경남 합천의 해인사로 가는 길엔 절밥을 체험하기 위해서인지 산채나물을 주재료로한 음식점들이 많다. 그 중 부산식당은 산채정식과 비빔밥, 더덕요리 등을 전문으로 하는 집이다.
태그 #청송군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