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여행

경북 예천군 삼강주막마을, 회룡포마을, 출렁다리마을 코스 [웰촌] 힐링코스

오늘도여행
  • http://www.welchon.com


  •  내성천이 350도 휘감아 돌아나가는 육지 속 섬마을 트래킹 코스.
    무엇보다 예전 주막에서는 무엇을 했고, 파는 음식은 무엇인지 직접 맛볼 수 있다. 온천과 양궁을 즐길 수 있는 회룡포마을과 천연염색, 누에고치, 오미자청을 만들 수 있는 예천출렁다리마을 등 다양한 형태의 농촌마을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코스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94.08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1박 2일
      • 코스테마 : ----지자체-----

      주변 볼거리

      SNS.




        삼강주막마을
        삼강주막은 삼강나루의 나들이객에게 허기를 면하게 해주고 보부상들의 숙식처로, 때론 시인묵객들의 유상처로 이용된 건물이다. 1900년 경에 지은 이 주막은 규모는 작지만 그 기능에 충실한 집약적 평면구성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어 건축역사 자료로서 희소가치가 클 뿐만 아니라 옛 시대상을 읽을 수 있는 지역의 역사와 문화적 의의를 간직하고 있다.


        예천진호국제양궁장
        예천진호국제양궁장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양궁전용경기장으로 예천출신 김진호 선수와 김수녕, 윤옥희, 장용호 선수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국가대표 양궁선수를 배출한 곳이다. 국제양궁대회와 국내양궁대회 등 매년 수많은 대회를 개최하여 양궁의 메카 “예천”을 알리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

        출렁다리마을
        출렁다리체험마을은 예천군청에서 약 15분정도 소요되며, 마을 공동으로 농사지은 배추를 이용한 김장체험과 특산물 마를 이용한 마깍두기 통하여 건강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마을 공동체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하여 체험객, 관광객,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농촌의 인심과 밥심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마을이다.


        회룡포마을
        회룡포는 낙동강의 지류인 내성천이 용의비상처럼 물이 휘감아 돌아가는 지형으로 높이190m의 비룡산을 다시 350도 되돌아서 흘러나가는 육지속의 섬마을이다. 인근 비룡산은 숲속 등산로와 원산성, 봉수대 등 역사적 정취가 숨쉬는 자연공원으로 산책과 등산코스로 적합하며 또한 이산에는 통일신라시대의 운명선사가 세운 천년고찰 장안사가 산중턱에 있으며 이 사찰뒷산에 올라가면 팔각정의 전망대가 있어 회룡포 마을의 전경이 한 눈에 들여다 보인다.


        예천온천
        예천온천은 2000년 3월 24일 개장하였으며, 2012년 9월 28일에는 기존 온천시설에 남․여탕에 각 100㎡규모의 노천탕을 증축하면서 이용객들의 휴식 공간 확대로 호평을 받고 있다. 온천수의 PH(수소이온농도)가 9.52~10.25의 알칼리성으로 지하 800m 이상에서 용출(湧出)되는 원천수(源泉水)를 100% 그대로 냉,온, 열탕(冷,溫,熱湯), 노천탕, 샤워기에 사용하는 우수한 온천수로 수질이 부드러워 인체표피 지방분을 제거하여 청량감을 주고 피부를 윤택하게 한다.


      태그 #예천군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