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여행

전북 군산시 군산의 은파관광단지에서 즐기는 군산여행 힐링코스

오늘도여행



 은파호수공원은 호수를 중심으로 자전거 타기, 연꽃 자생지 등 자연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공원이다. 특히 은파 물빛다리의 야경은 다른 곳에서 보기힘든 오색찬란한 풍경을 연출한다. 무엇보다 오랜 전설이 깃든 은적사나 옥구향교의 고즈넉함을 빼놓을 수 없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11.40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1일
    • 코스테마 : ----지자체-----

    주변 볼거리

    SNS.




      점심식사(모산방)
      군산은 지역특성상 해산물과 들나물이 풍성하여 관련음식의 풍요로움이 자랑거리로 회자되는 고장이다. 음식의 맛도, 분위기의 멋도 있어야 하지만, 모산방에서는 음식의 영양 등가가치를 우선하여 제공해 드리는 곳이다.


      은파호수공원(은파국민관광지)
      은파관광지는 군산 시내에 인접한 낮은 구릉의 울창한 수림과 김정호의 대동여지도에도 표시되어 있는 역사 깊은 미제 저수지를 중심으로 무려 70여만평에 이르는 광활한 지역 내에 조성한 국민 관광지로서 넓고 잔잔한 호수는 전국체전 때 조정경기장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이 밖에도 보트장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군산·옥구 출신 독립유공자 충혼탑이 세워진 2만 3천여평 규모의 만남의 광장에 느티나무 1백여주를 심어 국민관광지로서 면모를 갖추고 있다. 은파관광지 주변에는 군산 근해에서 잡은 싱싱한 생선 횟집이 많다.


      은적사(군산)
      은적사는 군산시 소룡동 설림산 서쪽 기슭에 자리한다. 은적사는 신라 55대 경애왕 3년(927) 고려 태조 10년에 창건한 유서 깊은 고찰로서 대구지역 불자들의 기도처로도 유명하다.


      옥구향교
      1403년(태종 3)에 현유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다. 현의 교동에서 1484년(성종 15) 광월루(光月樓 : 현재의 상평리)로 이건하였으며, 임진왜란 때 소실되었다가 1646년(인조 24) 현재의 위치로 이전, 복원하였다. 특히 이 향교에는 단군을 제향하는 단군묘(檀君廟)와 최치원(崔致遠)의 영정을 봉안한 문창서원(文昌書院), 세종대왕숭모비와 비각이 있는 것이 특색이다.


      은파 물빛다리
      물빛다리는 은파저수지에 전해져 오는 [중바우 전설]을 배경으로 애기바우, 중바우, 개바우를 형상화하여 자연과 역사문화적 요소의 조형화를 통한 의미있는 경관을 재현하였다. 또한 은파를 가로지르는 다리위에서 호수에 비친 자연의 모습을 바라보며 여유를 갖고 야간에 는 조명으로 연출된 빛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 물과 빛이 우리에게 주는 편안하고 은은한 휴식처를 제공한다.


    태그 #군산시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