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여행

경상남도 통영시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풍경을 담다 가족코스

오늘도여행



 통영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을 품은 바다가 아름다운 고장이다. 케이블카를 타고 미륵산에 오르면 한려해상 국립공원에 속해 있는 한산도, 연대도, 욕지도, 여수 돌산도와 남해 금산까지 남해의 아름다운 장관이 펼쳐진다. 소매물도 역시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장관을 간직한 아름다운 섬으로 등대섬까지 가는 트래킹 코스는 일품이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34km(여객선 26km 포함)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7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주변 볼거리

    SNS.



      동피랑마을
      '동피랑'이라는 이름은 '동쪽'과 '비랑'이라는 말이 합쳐져서 생겼다. '비랑'은 '비탈'의 통영 사투리인데 그 앞에 '동쪽'을 나타내는 말 중 '동'만 떼어 붙인 것으로 그래서 사람들은 '동피랑'이 라고 부르게 된 것이다. 푸른 통영21 추진협의회는 2007년 10월 전국적으로 동피랑길에 그림 그릴 사람들을 모았다. 그 사람들이 마을 담과 벽 길 등에 온통 그림을 그렸고 바닷가 언덕마을이 그림으로 다시 태어난 것이다. 동피랑 골목길은 그 갈래가 수십 개다. 그 모든 골목에 그림이 있고 하늘과 맞닿은 마을, 그 곳에 그려진 그림은 마을을 동화나라로 만들기에 충분하다. 또 마을에서 내려다보는 강구안 바다 풍경도 볼만 하다.


      소매물도
      옛날 인근 대항, 당금부락에서 매물(메밀)을 많이 생산하였다 하여 일컬어진 지명(1934년 간행 통영군지에는 ‘매미도’로 되어 있음)인데, 매물도 옆에 있는 작은 섬이라하여 ‘소매물도’라 한다. 1904년 경 김해김씨가 섬에 가면 굶지 않는다는 말을 듣고 육지에서 이곳으로 이주 정착하여 마을을 개척해 나갔다. 섬의 형상이 수려하여 해마다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점심식사(뚱보할매김밥, 분소식당)
      [뚱보할매김밥]
      통영할매김밥은 통영의 명물인 충무김밥으로 유명한 음식점으로 가장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충무김밥을 최초로 개발한 어두이(94 작고) 할머니께서 창업 70년간 단일 메뉴를 영위해온 원조 충무 김밥집이다. 김밥이 장사하기엔 너무 잘 쉬기 때문에 잘 쉬지 않게 만든 것이 충무김밥의 원조가 된 셈이다. 메뉴는 충무김밥 한 가지다. 김에만 밥과 오징어무침, 무김치가 유일한 반찬이다. 오징어무침은 충무김밥의 단조로운 맛을 감칠맛 나게 해 준다.

      [분소식당]
      통영 여객선터미널 앞에 있으며 복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여객선 터미널의 주차장을 이용해 주차걱정 없이 편하게 복요리를 맛보실 수 있다. 공중파 방송에도 자주 방송이 된 곳이라 공인된 맛을 볼 수 있다.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
      우리나라 100대 명산인 미륵산에 설치된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는 국내 최초 자동순환식 bi-cable 형식, 국내 최장(1,975m)의 관광용 케이블카이다. 평균속도 1초당 4m로 상부역사까지 약 9분이 소요될 예정이며 승객용 곤돌라 47기, 화물용 1기 등 48개의 곤돌라가 순환하게 된다. 미륵산 정상에 오르면 한산대첩의 역사적인 현장과 한산도에서 여수까지 300리 한려해상국립공원, 일본 대마도, 지리산 천왕봉, 여수 돌산도까지 조망이 가능하다.


    태그 #통영시 #가족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