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에는 바다의 조화가 만들어낸 특별한 호수, 청초호와 영랑호가 있다. 두 호수를 끼고 속초 여행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가 즐비하다. 화랑이 수도했던 영랑호는 화랑도 체험과 함께 드라이브나 트레킹 코스로 제격이다. 속초등대전망대, 영금정, 갯배와 아바이마을 등 청초호로 이어지는 코스는 속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15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7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 동명항 포장마차 거리 (강원도 속초시)
- 해파랑길 45코스 (강원도 속초시)
- 설악프라자컨트리클럽 (강원도 속초시)
- 보광미니골프장 (강원도 속초시)
- 설악산국립공원 자동차야영장 (강원도 속초시)
- 속초밤하늘글램핑 (강원도 속초시)
- 속초해변 국민여가캠핑장 (강원도 속초시)
- 속초연안 배낚시 (강원도 속초시)
- 설악산국립공원설악동자동차야영장 (강원도 속초시)
- 설악동야영장 (강원도 속초시)
- 설악레저스쿨(바다래프팅) (강원도 속초시)
- 뉴욕카라반 (강원도 속초시)
- 속초파워보트클럽 (강원도 속초시)
- 속초 외옹치 바다향기로 (강원도 속초시)
주변 볼거리
SNS.
아바이마을
속초시는 청초호를 중심으로 발달되어 있다. 호수는 동해와 만나기 위해서 청호동 북쪽 끝자락에 작은 출입구를 터놓았다. 그 병목 지점으로 바닷물이 드나들고 고깃 배들이 왕래한다. 속초시는 6·25 전쟁 당시 북한에 살던 피난민들이 많이 정착하면서 빠르게 성장한 항구도시이다.
점심식사(88생선구이전문점)
속초에서 15년째 생선구이 하나만을 고집, 이 지역에서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최고의 생선구이를 제공하는 곳이다.
* 문의/안내 : 033-633-8892
속초등대전망대
속초시 영랑동에 위치한 속초등대는 “영금정 속초 등대전망대”라고 많이 알려져 있다. 영금정은 돌로 된 산으로 파도가 쳐서 부딪치면 신묘한 소리가 들렸는데 그 음곡이 <거문고>소리와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며, 일제시대 속초항 개발을 위해 이곳 돌산을 깨서 축항을 조성함으로써 지금의 넓은 암반으로 변했다고 한다.
영랑호(범바위)
영랑호는 속초시 서북쪽 장사동, 영랑동, 동명동, 금호동에 둘러싸인 둘레 8㎞, 넓이 약 1,190,088m²(36만평)의 자연호수이다. 영랑호라 명명된 것은 신라의 화랑인 '영랑'이 이 호수를 발견했다는 삼국유사의 기록에 근거하고 있다.
영금정
속초시 동명동 속초등대 밑의 바닷가에 크고 넓은 바위들이 깔려있는 곳이 영금정이다. 지명의 유래는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면 신묘한 율곡이 들려 이 소리를 신령한 "거문고" 소리와 같다고 하여 영금정이라 불리운다. 시내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경 치가 빼어나 사시사철 속초시민이 피서와 낚시를 즐기는 곳이다.
아바이마을 갯배
속초시내와 청호동 아바이 마을 사이에 놓인 속초항 수로를 건너는 유일한 교통수단이 바로 ‘갯배(도선, 渡船)’이다. 이 갯배는 긴 선 두 가닥을 매어 놓고 철선하나에 각각 배를 1대씩 고정시켜 갈구리를 철선에 걸어 당기면서 배를 앞으로 끌어당기는 방법으로 운행하고 있다.
태그 #속초시 #가족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