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여행

경기도 남양주시 남양주 친환경 순례 힐링코스

오늘도여행



 남양주는 산이 많아 계곡이 좋고, 역사 깊은 사찰이 여러 곳 둥지를 틀었다. 수동국민관광지는 일찍이 개발되어 여름철 피서지로 인기 있다. 근처의 몽골문화촌은 이국적인 체험과 더불어 승마도 즐길 수 있다. 피아노폭포와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는 남양주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수종사에 올라 굽어보는 북한강의 경치는 일품이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44㎞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9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주변 볼거리

    SNS.




      수종사
      수종사(水鍾寺)는 조안면 송촌리 운길산의 정상 부근에 위치한 봉선사의 말사이다. 광주산맥이 남서로 내려오면서 상서로운 기운이 감도는 운길산은 웅장하지 않지만 그윽함이 감도는 명산이다. 특히 수종사에서 바라본 풍광은 빼어난데 높고 낮은 산봉우리들이 솟아 있고, 한강으로 합류하기 직전의 북한강의 물길이 장관이다.


      피아노폭포
      경기 남양주시 화도하수처리장에 있는 ‘피아노폭포’는 절개지에 철골로 따로 구조를 세웠고 인공암반 틀을 이용해 인공절벽을 만들었다. 수직 높이 61m, 경사면의 길이 91.7m로 하수처리장에서 나오는 방류수를 펌프로 끌어올려 흘러내리게 하는 방식이다.


      축령산자연휴양림
      축령산은 남양주시와 가평군에 걸쳐있는 해발 886m의 산으로 숲이 울창하고 계곡이 아름다운 산이다. 조선왕조를 개국한 이성계가 고려 말 사냥을 왔다가 짐승을 한 마리도 잡지 못하였는데 몰이꾼이 이 산은 신령스러운 산이라 산신제를 지내야 한다고 하여 산 정상에 올라 제를 지낸 후 멧돼지를 잡았다는 전설이 있다. 이때부터 고사를 올린 산이라 하여, 축령산이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수동국민관광지
      남양주시 수동면의 송천리·운수리·입석리·수산리·비금리 일대는 그 지명이 말해주듯 한 폭의 그림같은 곳이다. 어디를 가나 시원한 물줄기가 흐르고 있어 '물골안'이란 이름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주금산과 서리산, 축령산에 둘러싸인 수동국민관광지는 울창한 숲과 깨끗한 계곡이 어우러져 여름철 피서지로는 제격이다.


      몽골문화촌
      경기도 남양주시의 천마산 산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몽골문화촌은 1998년 남양주시와 몽골 울란바트라시가 체결한 우호협력 조약에 따라 만들어진 곳으로 몽골의 전통문화와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곳이다. 전시관 내에는 몽골의 전통의상과 악기, 생활용품 등 몽골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800여 점에 걸친 다양한 전시품들을 관람할 수 있으며 320여 석의 관람석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몽골 문화예술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몽골 문화예술 당원들이 상주하며 공연을 펼치고 있는데 몽골 전통노래와 춤은 물론 악기연주, 기예, 줄서커스 등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점심(옛고향, 통나무산방)
      [옛고향]
      몽골에서 직접 재료를 가져와 전통적인 몽골음식을 맛 볼 수 있다.

      [통나무산방]
      등산객들이 많은 위치상의 특성 때문에 닭볶음탕 등의 단체 메뉴를 기본으로 제공하지만, 가족들이 함께 먹을 만한 음식들이 잘 갖춰져 있는 게 서리산 가든의 특징이자 장점. 주 메뉴는 산채모음요리. 커다란 쟁반에 순수 국내산 산채들이 종류별로 한 쟁반씩 담겨 나온다.


    태그 #남양주시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