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에서 가까운 경기도 지역 코스다. 광주의 남한산성 도립공원에서 선성을 따라 거닐어 보고 얼굴 모양을 딴 목각인형, 도자기 등의 특이한 박물관을 방문해보자. 아이들과 함께라면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팔당호를 따라 길게 뻗은 드라이브 코스를 달리는 것도 경기도에서 누릴 수 있는 즐거움이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83.37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1일
- 코스테마 : ----지자체-----
- 귀여리벚꽃길 (광주시 남종면)
- 곤지암야영장 (광주시 도척면)
- 광주승마클럽 (광주시 도척면)
- 퇴촌 맛다냐 딸기 체험농장 (광주시 퇴촌면)
- 엘림랜드 (광주시 곤지암읍)
- 태재고개 (경기도 광주시)
- 금원수목원수영장 (광주시 남종면)
- 언바운드 (광주시 초월읍)
- 은고개 (광주시 남한산성면)
- 엄미리계곡 (광주시 남한산성면)
- 물방아관광지 (광주시 남한산성면)
- 남한산성 탐방로 (광주시 남한산성면)
- 정충묘 (광주시 초월읍)
- 도자기엑스포 조각공원 (광주시 곤지암읍)
주변 볼거리
SNS.
남한산성도립공원
서울을 지키는 외곽에 4대 요새가 있었다. 북쪽의 개성, 남쪽의 수원, 서쪽의 강화, 동쪽의 광주였다. 동쪽의 광주에는 남한산성이 있었다. 서울에서 동남쪽으로 24km, 성남시에서 북동쪽으로 6km 떨어져 있는 남한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길이는 총 11.76km(본성 9.05km, 외성 2.71km), 높이는 7.3m이다. 원래 2천여년 전, 고구려 동명왕의 아들 백제의 시조 온조의 왕성이었다는 기록이 있고, 나당전쟁이 한창이던 신라 문무왕 13년(673)에 한산주에 쌓은 주장성이라는 기록도 있다. 그 옛터를 활용하여 후대에도 여러 번 고쳐 쌓다가, 조선조 광해군 때(1621) 본격적으로 축성하였다 한다.
박물관 얼굴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 분원리에 있는 박물관 얼굴은 연극 연출가 김정옥이 지난 40여 년간 수집해 온 우리의 옛 사람들이 만든 석인, 목각인형, 도자기 등과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의 사람의 얼굴을 본 딴 와당과 가면 등 한자리에 모아 [사람과 얼굴]의 공간을 구상함으로서 만들어진 공간이다.
팔당호
팔당호(八堂湖)는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과 남종면에 걸쳐있는 인공호수로 1973년 팔당댐 완공 이후, 약 2억 5천 만톤의 물을 저수하고 있다. 팔당호에는 서울ㆍ경기지역에 수도물을 공급하는 취수장이 있으며, 호반 주변일대에서 바라보는 호수의 경관이 빼어나 팔당댐을 중심으로 광주의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특히, 팔당호를 따라 나있는 도로는 드라이브코스로 좋다. 도로를 따라 들어 가다보면 팔당전망대가 있는데 이곳에서는 팔당호의 멋진 풍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점심식사(강마을다람쥐)
강마을다람쥐는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 삼성리에 위치한 도토리 음식 전문점이다. 메뉴로는 도토리 국수, 도토리 묵사발, 도토리 묵밥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며, 정식메뉴의 경우 평일에만 주문이 가능하며, 인원수대로 주문이 가능하다.
천진암 성지
전세계 모든 나라의 천주교회가 대부분 다른 나라 선교사들의 전도로 시작되었으나, 우리나라 천주교회는 1779년에 이벽, 권일신, 정약종, 권철신, 이승훈 등 당시 저명한 학자들에 의해서 시작되었으니, 학문적 지식의 수준에 있던 천학(天學)을 천진암에서 자발적인 진리탐구를 위한 6,7년간의 강학회(講學會)를 통하여 종교적인 신앙의 차원인 천주교회로 승화, 발전시켰으며, 그 현장이 바로 천진암 성지이다.
태그 #광주시 #가족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