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 12505)
양평의 드라마 속 이국적인 공간은 어딜까?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는 아름다운 캠퍼스로 관심을 모았던 드리마 ‘꽃보다 남자’의 촬영 배경지다. 미국 버지니아주 풍경을 닮은 마을엔 자유의 여신상을 비롯해 빨간 벽돌의 이국적인 건축물로 가득하다. 스산한 겨울에도 따뜻한 분위기의 건물들로 구석구석 산책하며 사진 찍기 좋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42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테마 : ----지자체-----
- 여가 (양평군 지평면)
- [경기옛길 평해길 제5길] 물끝길(신원역 ~ 양평역) (양평군 옥천면)
- 양평 어린이 건강놀이터 (양평군 양평읍)
- 양평임실치즈마을 (양평군 서종면)
- 큰삼촌농촌체험-휴양마을 (양평군 청운면)
- 디파트글램핑장 (양평군 서종면)
- 중미산 (양평군 옥천면)
- 그린토피아 (양평군 양서면)
- 지평지구전투전적비 (양평군 지평면)
- 양평 산수유마을 (양평군 개군면)
- 친환경농업박물관 (양평군 용문면)
- 풀향기 허브나라&토이전시관 (양평군 용문면)
- 수풀로 운심리 (양평군 강하면)
- 용문산 (양평군 용문면)
주변 볼거리
SNS.
지평낚시터
경기도 양평의 월산저수지에 있는 지평낚시터는 호수처럼 넓은 아름다운 곳이다. 자연 풍광이 좋기로 입소문이 나서 일상을 벗어나 여유로움을 즐기며 낚시를 하기 위해 찾는 관광객이 많다.1968년 준공된 지산저수지는 평균 수심이 4~5m로 깊은 편이며, 맑은 1급수 계곡물이 흘러내리는 천혜의 자연 낚시터이다. 토종붕어, 참붕어, 잉어, 향어, 메기 등이 자생하는 곳으로, 주기적으로 방류하기도 해 짜릿한 손맛을 느끼기 좋은 낚시터로도 유명하다. 주변 경관이 좋아 여름 밤이면 반딧불이를 볼 수 있고, 겨울이면 빙어축제를 즐기러 방문하는 사람이 하다. 빙어 축제는 비교적 입장료가 저렴하고, 빙어튀김, 빙어회, 어묵, 김밥 등 먹거리 장터가 있어 한겨울 가족들과 특별한 경험을 하기에 좋다.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
2008년 4월 개원한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는 경기도에서 세번째로 만들어진 영어마을이다. 미국의 버지니아 주를 닮은 55개 동의 건축물로 구성되어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의 마을이다. 양평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이곳은 자연스럽게 영어문화를 체험하고 실전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공항을 본뜬 출입국관리동, 영어 연극수업이 진행되는 강의동, 야외음악당, 콘도형 기숙사, 인조 잔디축구장, 천문관측시설 등 다양한 체험공간 및 시설들이 있다. 특히 마을 내 독특한 벽화가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KBS 드라마 “꽃보다 남자”, SBS 드라마 ”가면”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관광지로 주목 받고 있다. 캠퍼스를 걷다가 벽화와 드라마 속 촬영지를 발견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중미산자연휴양림
양평군 옥천면 소재지에서 중미산자연휴양림에 진입하기 전까지 환상적인 드라이브 코스라 불리는 농다치고갯길 꼭대기까지 올가라면 휴양림 입구가 나타나고, 정상에 서면 울창한 숲과 남한강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어, 눈이 시원하고 산안개가 끼는 아침이면 통나무 집 주위에 운무가 가득해 색다른 분위기가 난다.
설매재자연휴양림
설매재란 휴양림 정문으로 들어오는 입구에 고개가 있는데 이 고개를 이르는 말로서 옛날 눈이 많이 내린 겨울날 눈 속에서 매화가 피었다하여 설매재라 부르게 되었다고 전한다. 설매재 휴양림은 서울에서 1시간 이내 도착할 수 있는 수도권 휴양림으로서, 소나무 낙엽송 조림지역, 고로쇠, 단풍나무 군락지, 철쭉, 자연산 소나무 등산로가 유명산과 용문산으로 이어져 있으며 용천계곡과 유명산 계곡이 인접해 있어 풍경이 매우 인상적이다.
태그 #옥천면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