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 46038)
예부터 월내해수욕장과 함께 임을랑포라 한다. 이곳 주민들의 아름다운 송림(松林)과 달빛에 반짝이는 은빛 파랑(波浪)의 두 자를 따서 임랑이라 하였다고 한다. 차성가에서도 ‘도화수(桃花水) 뛰는 궐어(鱖魚; 쏘가리) 임랑천에 천렵(川獵)하고, 동산(東山) 위에 달이 떴으니 월호(月湖)에 선유(船遊)한다’라고 하여 이곳의 자연경관을 예찬하였다. 그리하여 이곳의 경관을 월호추월(月湖秋月)의 승경(勝景)이라 하여 차성 팔경의 하나로 여긴다.
이곳의 해안에는 백설 같은 백사장이 넓게 깔려 있다. 백사장 주변에는 노송이 즐비하여 병풍처럼 푸른 숲을 이루고 있다. 이에 따라 옛사람들도 이곳 임랑천의 맑은 물에서 고기잡이하면서 놀다가 밤이 되어 송림 위에 달이 떠오르면 사랑하는 님과 함께 조각배를 타고 달구경을 하면서 뱃놀이를 즐겼다고 한다. 오늘에 와서는 이곳을 아름다운 해수욕장으로 단장하였다. 해수욕장은 여름에 지역의 주민과 외지인들에게 즐거운 휴식의 장소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는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인근의 자연산 횟집들이 즐비하고 있어 언제든지 방문하여도 자연의 아름다움과 맛의 멋을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기장의 4대 고찰의 하나인 장안사와 묘관음사가 있어 자녀의 교육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부산에서 동해남부선(월내역 하차)을 이용하여 기차여행의 멋을 즐길 수 있고 승용차로도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휴식하기에 적합한 장소이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유모차대여정보 : 없음
- 신용카드가능정보 : 없음
- 애완동물동반가능정보 : 없음
- 문의및안내 : 051-709-5448
- 주차시설 : 가능
- 쉬는날 : 연중무휴
- 이용시간 : 상시 개방
- 바모스승마클럽 (기장군 정관읍)
- 스카이롤러파크 (기장군 정관읍)
- 부산기장승마장 (기장군 장안읍)
- 대룡마을 (기장군 장안읍)
- 온정방파제 (기장군 일광읍)
- 히어로테마파크 정관점 (기장군 정관읍)
- 카덴96 (기장군 일광읍)
- 윗골공원 (기장군 정관읍)
- 일광해수욕장 (기장군 일광읍)
- 척판암(부산) (기장군 장안읍)
- 월전포구(월전방파제) (기장군 기장읍)
- 부산라벤더팜 (기장군 철마면)
- 장안사(부산) (기장군 장안읍)
-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기장군 기장읍)
주변 볼거리
SNS.
태그 #장안읍 #해수욕장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