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촬영 명소인 단양 이끼터널에서 시작하는 충북 여행 코스! 다누리아쿠아리움, 단양구경시장(1,6일)을 지나 도담삼봉,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로 이어지는 여행길에 두 눈 가득 단양과 제천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본다. 청풍호반케이블카에서 자연 풍광을 몸소 체험하고 즐긴 후 명가박달재에서 맛있는 식사를 한다. 의림지에서 휴식을 즐기고 엽연초하우스에서 머물며 알차게 보낸 여행을 마무리한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93km
- 코스일정 : 1박2일
- 코스총소요시간 : 약 2시간 26분
- 코스테마 : ----지자체-----
- 패러이야기 (단양군 가곡면)
- 더쎈패러글라이딩 (단양군 가곡면)
- 새별공원 (단양군 가곡면)
- 단양 패러글라이딩 패러는 내친구 (단양군 가곡면)
- 단양패러에반하다 (단양군 가곡면)
- 에덴파크 단양 (단양군 대강면)
- 양백폭포 (단양군 단양읍)
- 도깨비 양조장 (단양군 가곡면)
- 단양 상상의 거리 (단양군 단양읍)
- 단양팔경 산악오토바이 (단양군 단양읍)
- 강산에레포츠 (단양군 영춘면)
- 타유 (단양군 단양읍)
- 단양생태체육공원 (단양군 단양읍)
- 대강오토캠핑장 (단양군 대강면)
주변 볼거리
SNS.
이끼터널
단양 수양개빛터널 근처에 자리한 이끼터널은 사진 촬영 명소이다. 오래전부터 도로 양쪽 벽에 이끼가 자생하기 시작해서 봄부터 여름까지 이국적인 초록빛 터널을 감상할 수 있다. 차량 통행이 많은 지역은 아니지만 사진을 찍으려면 도로를 가로질러야해서 상당한 주의가 필요하다.
다누리아쿠아리움
민물고기 생태관 다누리아쿠아리움에는 국내 어류 63종 2만여 마리, 해외 어류 87종 1,600여 마리 등이 있다. 세계의 다양한 물고기와 남한간 토종 물고기인 황쏘가리, 은어, 납자루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다누리아쿠아리움의 수족관은 단양팔경 테마로 꾸며져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단양구경시장 (1, 6일)
충북 단양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재래시장이다. 손수 기른 채소나 콩, 소백산에서 채취한 산나물 등이 향수를 느끼게 해주고 큰 백화점, 마트에서 볼 수 없는 옛날 생활용품들을 구경할 수 있다. 옥수수, 부침개와 막걸리 등 각종 먹거리가 있다. 매달 1·6·11·16·21·26일에는 5일장도 병행하여 열린다.
도담삼봉
맑고 푸른 물이 유유히 흐르는 남한강 가운데 위치한 도담삼봉. 늠름한 장군봉(남편봉)을 중심으로 왼쪽에 교태를 머금은 첩봉(딸봉)과 오른쪽은 얌전하게 돌아앉은 처봉(아들봉) 등 세 봉우리가 물 위에 솟아 있다. 이곳은 조선 개국공신 정도전이 자신의 호를 삼봉이라 할 만큼 젊은 시절을 이곳에서 청유하였다 한다.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
대한민국 명승 옥순봉을 가장 가까이에서,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옥순봉 출렁다리는 길이 222m, 너비 1.5m의 연결다리와 함께 944m 길이의 데크로드와 야자매트로 이루어진 트래킹길까지 더해 청풍호와 옥순봉을 둘러볼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청풍호반케이블카
청풍호반 케이블카는 청풍면 물태리에서 비봉산 정상까지 2.3km 구간을 왕복 운행하는 케이블카 시설로 오스트리아에 본사를 둔 도펠마이어社의 최신 기종인 D-Line 모델이다. 10인승 캐빈 43대가 운행되며 그 중 10개의 캐빈은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으로 구성되어 발아래 아찔함을 느낄 수 있다.
명가박달재
명가박달재 약선요리는 식품과 약초를 재료로하여 만든 요리로 약과 음식은 하나라는 약식동원, 좋은음식을 먹어 건강을 기른다는 영식양생, 우리 땅에서 나는 신토불이 등의 사상이 집약된 전통음식이다. 16가지의 한약재를 달여만든 천연조미료와 함께 건강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의림지
의림지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수리시설 중 하나로, 조성 연대는 확실치 않으나 삼한시대부터 있었던 것으로 알려진다. 신라 진흥왕 때 악성(樂聖) 우륵(于勒)이 개울물을 막아 둑을 쌓은 후 700년 뒤 현감 박의림(朴義林)이 좀 더 견고하게 새로 쌓은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엽연초하우스
엽연초하우스는 제천시에서 도심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만든 게스트하우스이다. ‘엽연초’라는 독특한 이름이 붙은 이유는 제천 엽연초생산조합 옛 사옥 건물 일부를 리모델링해 엽연초하우스를 만들어서다. 제천 시내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머물 수 있는 가성비 숙소이다.
태그 #단양군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