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여행

강원도 동해시 시원하고 짜릿하게 즐기는 동해 1박2일 여행코스 힐링코스

오늘도여행



 시원하고 청량한 여름휴가지 동해로 가보는 여행코스! 도심 속 동굴 천곡동굴을 지나 영빈관횟집,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에서 동해바다를 배경으로 액티비티를 즐기고, 뚱보네푸줏간, 무릉별유천지, 무릉일가, 추암촛대바위까지 이어지는 자연과 바다의 아름다운 풍광에 절로 힐링을 하게 된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40km
    • 코스일정 : 1박2일
    • 코스총소요시간 : 약 1시간 15분
    • 코스테마 : ----지자체-----

    주변 볼거리

    SNS.



      천곡동굴
      한국에서 유일하게 도심 한복판에 자리한 석회암 동굴로 동해시 중심부에 위치해있다. 동굴에 서식하는 황금박쥐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과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희귀종이다. 810m만 관람구간이고 나머지는 보존 지역으로 보호한다.


      영빈관횟집
      영빈관횟집은 캐나다산 소나무로 지어 건물의 3분의 2가 통유리로 되어 기존의 횟집이미지와 다른 카페같은 느낌을 주는 식당으로, 10년 넘는 경력의 주방장이 선보이는 각종 신선한 회를 즐길 수 있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도째비골에 동해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길 수 있도록 각종 체험시설을 조성한 관광지이다. 약 59m 높이의 스카이워크와 스카이사이클, 자이언트 슬라이드를 통해 동해시의 푸른 하늘과 바다를 배경으로 짜릿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뚱보네푸줏간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에 위치한 뚱보네푸줏간은 돼지고기 전문점으로 생삽겹살, 생목살, 돼지갈비, 갈매기살 등 다양한 돼지고기 메뉴를 취급하고 있으며, 고기와 함께 푸짐한 밑반찬이 나오는 맛집이다.


      무릉별유천지
      무릉별유천지는 쌍용C&E가 석회석을 채광하던 무릉3지구로 40년 간의 채광 작업을 마치고 다양한 체험시설과 2개의 에메랄드 빛 호수를 품은 이색 관광명소가 됐다. 스카이글라이더, 알파인코스터 등이 있어 스릴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무릉일가
      무릉일가의 대표 메뉴인 생선산채정식을 주문하면 단돈 만원에 17개의 맛있는 반찬과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계곡을 바라볼수 있는 야외 테이블도 있으며, 무릉별유천지와 가까워서 관광지 접근성이 좋다.


      추암촛대바위
      동해시 명소 추암 촛대바위는 수중의 기암 괴석이 바다를 배경으로 촛대바위와 함께 어울려 빚어내는 비경으로 감탄을 자아내는 장소다. 촛대처럼 생긴 기이하고 절묘한 모습의 바위가 무리를 이루며 하늘을 찌를 듯 솟아오른 모습은 가히 장관이다. 파도 잔잔한 날에는 깊은 호수와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한다.


    태그 #동해시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