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 35204)
대전의 야외 지역 명소(우암사적공원 문화재 '이직당' 앞)에서 무료로 즐기는 마당극. 효녀 심청이, 앞 못 보는 우리네 눈을 띄운다! 1인 5역을 넘나드는 배역 변신! 기막히게 재미난 풍자 해학극! 뺑덕이의 입담과 심봉사의 능청! 고전 ‘심청전’을 쉽고 새롭게 재탄생시켜 친숙하고도 새로운 심청전. 20년 이상의 실력파 배우들의 호연과 반주 팀의 라이브 연주를 통하여 한시도 눈을 떼지 못하도록 한다. 4면이 모두 객석인 마당극이 만드는 화합의 장으로 더불어 사는 삶의 활력을 느낄 수 있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행사장소 : 우암사적공원 이직당 앞, 대전예술의전당 원형극장
- 행사시작일 : 2022년 10월 09일
- 행사종료일 : 2022년 10월 09일
- 공연시간 : 2022.10.09 우암사적공원 이직당 앞 16:30
2022.10.22 대전예술의전당 원형극장 15:00 - 주최자정보 : 대전문화재단
- 주최자연락처 : 042)934-9394
- 주관사정보 : (사)마당극패우금치
- 이용요금 : 무료
- 갈마공원 (대전광역시 서구)
- 정부대전청사숲의공원 (대전광역시 서구)
- 정부대전청사 자연마당 (대전광역시 서구)
- 남선공원 스케이트장 (대전광역시 서구)
- 대전엑스포시민광장스케이트장 (대전광역시 서구)
- 월평, 신탄진, 송촌 정수장(물사랑학교) (대전광역시 서구)
- 도산서원(대전) (대전광역시 서구)
- 용화사(대전) (대전광역시 서구)
- 한밭수목원 (대전광역시 서구)
- 마치광장 (대전광역시 서구)
- 남선공원 (대전광역시 서구)
- 대전곤충생태원 (대전광역시 서구)
- 바구스스파 (대전광역시 서구)
- 상보안 유원지 (대전광역시 서구)
- 행사소개
대전의 야외 지역 명소(우암사적공원 문화재 '이직당' 앞)에서 무료로 즐기는 마당극. 효녀 심청이, 앞 못 보는 우리네 눈을 띄운다! 1인 5역을 넘나드는 배역 변신! 기막히게 재미난 풍자 해학극! 뺑덕이의 입담과 심봉사의 능청! 고전 ‘심청전’을 쉽고 새롭게 재탄생시켜 친숙하고도 새로운 심청전. 20년 이상의 실력파 배우들의 호연과 반주 팀의 라이브 연주를 통하여 한시도 눈을 떼지 못하도록 한다. 4면이 모두 객석인 마당극이 만드는 화합의 장으로 더불어 사는 삶의 활력을 느낄 수 있다. - 행사내용
여는 마당
배우들이 일제히 나와 관객들과 인사를 나누며 재담을 펼쳐 관객들의 박수 유도, 공연 안내 등 관객들의 긴장감을 해소하고 있으면 신명 난 풍물 장단과 함께 배우와 풍물패의 소고춤, 풍물놀이가 펼쳐지며 “자! 이제 놀아 보자구”라는 외침과 함께 공연이 시작된다.
본 마당
심 봉사의 개인 무, 선녀와 학, 곽씨 부인과 사랑 나눔 등 화려한 춤과 함께 본 공연이 시작된다. 태몽과 곽 씨 부인의 장례행렬, 젖동냥으로 자라는 심청이 이야기가 그림처럼 전개된다. 몽운사 화주승 덕분에 개천에서 살아난 심봉사는 눈 뜰 욕심에 덜컥 시주를 약속한다. 공양미 삼백 석에 인당수로 팔려가는 청이와 줄행랑을 친다. 모진 고생 끝에 한양 맹인잔치에 도착한 심봉사는 황후가 된 딸을 만나고 눈을 뜬다.
맺는 마당
심 봉사가 눈을 뜬 덕분에 모든 맹인이 눈을 뜨면 모든 세상 만물이 마음의 눈을 뜨게 되는 판소리와 군무가 추어진다.
주변 볼거리
SNS.
태그 #서구 #연극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