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세종시는 그야말로 박물관들의 천국이다. 천연기념물센터부터 장태산 자연 휴양림 의 숲속에서 힐링의 하룻밤을 즐겨보자.
출처 : 머물수록 매력있는 충청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27.91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5시간 30분
- 코스테마 : ----지자체-----
- 갈마공원 (대전광역시 서구)
- 정부대전청사숲의공원 (대전광역시 서구)
- 정부대전청사 자연마당 (대전광역시 서구)
- 남선공원 스케이트장 (대전광역시 서구)
- 대전엑스포시민광장스케이트장 (대전광역시 서구)
- 월평, 신탄진, 송촌 정수장(물사랑학교) (대전광역시 서구)
- 도산서원(대전) (대전광역시 서구)
- 용화사(대전) (대전광역시 서구)
- 한밭수목원 (대전광역시 서구)
- 마치광장 (대전광역시 서구)
- 남선공원 (대전광역시 서구)
- 대전곤충생태원 (대전광역시 서구)
- 바구스스파 (대전광역시 서구)
- 상보안 유원지 (대전광역시 서구)
주변 볼거리
SNS.
뿌리공원
중구 보문산과 방화산 사이에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갖춘 뿌리공원이 있다. 뿌리공원은 효를 바탕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자신의 뿌리를 알게 하여 경로효친 사상을 함양시키고 한겨레의 자손임을 일깨우기 위해 세운 공원으로 대전광역시 중구 침산동 일원 3만 3천여 평의 부지에 세계 최초로 성씨를 상징하는 조각품 및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효를 주제로 1997년 11월 1일 개장한 테마공원이다.
한밭수목원
지리적으로는 정부대전청사와 엑스포과학공원의 중앙 부분에 자리 잡고 있다. 1991년 6월 7일 근린공원으로 지정된 둔산대공원은 총 569천㎡으로 대전예술의전당,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시립미술관, 이응노미술관 등 명실상부한 문화 예술의 메카이며, 수목원과 어우러져 문화가 가장 잘 갖추어져 있는 곳이기도 하다.
천연기념물센터
천연기념물센터는 자연유산에 대한 연구결과물인 공룡의 알・발자국 등의 화석, 반달가슴곰・수달・독수리 등의 동물박제, 존도리소나무 등의 식물표본 등을 전시하여 전문연구자들과 청소년들의 학습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체험 공간, 검색키오스크, 새소리듣기코너, 영상실 등에서는 천연기념물센터에서만 느낄 수 있는 창의적인 체험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장태산자연휴양림
구역면적은 815,855㎡, 1일 수용인원은 6,000명인 자연휴양으로 1970년대부터 조성된 국내 유일의 메타세쿼이아 숲이 울창하게 형성되어 있어 이국적인 경관과 더불어 가족단위 산림욕을 즐기는 이용객이 즐겨 찾는 휴양림으로 유명하다.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전국 최초로 민간인이 조성·운영하여 왔으나, 2002년 2월 대전광역시에서 인수한 후 새롭게 개축하여 2006년 4월 25일부터 개방하게 되었다.
태그 #서구 #가족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