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소나무로 덮인 울창한 산림과 아름다운 자연 환경이 살아 숨 쉬는 청송은 국립공원 주왕산, 태고적 신비를 간직한 주산지, 은은한 전통의 향기가 살아 숨 쉬는 송소고택 등 빼어난 자연 경관과 전통 문화가 골골이 있어 여행객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해준다. 600여 년 역사를 갖고 있는 고택에서 하룻밤을 묵으며 청송을 천천히 즐겨보도록 하자.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72.71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1일
- 코스테마 : ----지자체-----
- 경북 청송 주왕산면·파천면 [슬로시티] (청송군 주왕산면)
- 현비암 (청송군 청송읍)
- 청송 송소고택 (청송군 파천면)
- 청송고택 (청송군 파천면)
- 망미정 우송당 (청송군 청송읍)
- 청송초전댁 (청송군 파천면)
- 운봉관 (청송군 청송읍)
- 청송포교당 (청송군 청송읍)
- 청송 참소슬마을 (청송군 파천면)
- 청송 홍원리 개오동나무 (청송군 부남면)
- 청송향교 (청송군 청송읍)
- 진보향교 (청송군 진보면)
- 청송 장전리 향나무 (청송군 안덕면)
- 청송 신기리 느티나무 (청송군 파천면)
주변 볼거리
SNS.
청송고택
600여년 고도의 마을인 덕천마을 내에는 총 7채의 고택이 있다. 각 고택마다 전해오는 이야기들이 가득하며 특히 99칸의 심부자집 송소고택은 유명하다. 고택 운영자들은 숙박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청송고택협동조합을 설립하였다. 현재 마을 내 음악회, 전통놀이, 염색, 농산물 체험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왕산국립공원 트래킹
주왕산의 학소대 위쪽에 있는 3개의 폭포로 제1폭포는 사면이 바위로 둘러싸인 속에 옥같이 맑은 물이 쏟아지고, 바로 위에 선녀탕과 구룡소가 있으며, 그 1km 위에는 아담하고 주위 경치가 빼어난 제2폭포가 있다. 왼편으로 500m 되는 곳에서는 웅장하고 거대한 2단의 제3폭포를 볼 수 있다. 이곳은 주왕산 국립공원의 핵심이라 하겠다.
백자전수장
청송백자는 문경백자와 함께 경북지역의 양대 산맥을 이룬 조선시대 대표 생활도자기로 흙 대신 도석이라는 돌을 빻아 만들어, 다른 도자기보다 기벽이 매우 얇고 가벼운데다 설백색의 흰색이 특징이다. 전수장에는 500여년의 역사를 가진 청송백자(청송사기)의 제작 과정과 그 기술이 그대로 남아 있다. 가마굴, 사기움(공방), 도석(청송백자의 원료)을 캔 광산과 사무실 등 원형대로 복원하여 단순한 기능전승을 넘어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심부자밥상
덕천마을내 위치한 한식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며, 마을의 특성인 심씨의 집성촌인 만큼 예전 심부자의 밥상을 그대로 재연해내었다.
객주문학관
폐교된 진보 제일고 건물을 증·개축한 객주문학관은 4천640㎡ 규모의 3층 건물로 김주영 소설 ‘객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객주전시관을 비롯해 소설도서관과 기획전시실, 영상교육실, 창작스튜디오, 작가집필실, 연수시설, 카페, 창작관, 다용도관 등의 부대시설을 갖췄다.
태그 #청송군 #가족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