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대부도를 중심으로 철새도래지 시화호까지 놀면서 볼거리가 참 많다. 공룡알이 발견된 화성의 공룡알 화석지는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 것이다. 또 대부도에서의 갯벌체험과 신기한 유리공예 체험을 할 수 있는 이색 유리 박물관은 어른들에게도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76.55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8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 무봉산 자연휴양림 (경기도 화성시)
- AB요트 (화성시 서신면)
- 슈필라움 글램핑&카페 (화성시 서신면)
- 화성 요트 체험지 (화성시 서신면)
- 마실휴양농원 (화성시 비봉면)
- 비봉승마장 (화성시 비봉면)
- 센트럴곤충생태농장 (화성시 정남면)
- 화성승마장 (화성시 비봉면)
- 다람산공원 (경기도 화성시)
- 노작공원 (경기도 화성시)
- 주니어천문스쿨 동탄점 (경기도 화성시)
- 서봉산산림욕장 (화성시 봉담읍)
- 제부랜드 (화성시 서신면)
- 무봉산 (경기도 화성시)
주변 볼거리
SNS.
- 안산 유리섬박물관
Glass Art를 소개하고 유리예술문화 공유를 목적으로 유리공예품의 전시와 체험의 테마 여행지이다. 자연을 유리로 재현한 테마전시관과 현대 유리 작가들의 기획전시전이 열리며, 유리공예 시연장에서는 하루 3차례 유리조형 작가들의 유리공예품 제작 시연을 관람할 수 있다.
대부도
안산의 하와이로 불리는 대부도는 시화방조제로 연결이 되어 육지가 된 섬이지만 아직도 섬이 가진 낭만과 서정이 곳곳에 남아있는 곳이다. 무엇보다도 대부도 가는 길목은 섬과 섬을 잇는 색다른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돌이 검다는 탄도, 부처가 나왔다는 불도, 신선이 노닐었다는 선감도를 비롯하여 섬 여섯 개가 마치 형제처럼 어깨를 맞대고 서해에 있다 해서 불리는 육도, 겨울이 되면 굴과 바지락을 채취하기 위해 인근 도리도로 이주했다가 이듬해 설이 되기 전에 돌아오는 독특한 생활방식의 '풍도' 등은 독특한 멋을 간직한 곳이다.
화성 공룡알 화석지
1999년 4월 25일 화성시 송산면 고정리 일대에서 시화호 간척지의 육지화에 따른 생태계와 지질 변화에 관한 기초조사를 벌이던 중 시화호 남쪽 간척지에서 발견되었다. 바닷물이 막히기 전에는 사람이 살지 않는 섬이었던 이 지역은 중생대 백악기(1억 년 전으로 추정됨)에 형성된 퇴적층으로 공룡알은 시화호의 해수(海水)가 빠져 나가면서 육상에 노출된 섬의 표면이 풍화와 침식에 의해 깎여 나간 표면에 주로 노출되어 있었다. 지금까지 조사된 12개 지점에서 둥지 30여개에서 200여개에 달하는 공룡알이 발견되었고, 현재 뻘로 덮여있는 부분에 대한 정밀조사가 이루어지면 더 많은 화석이 발견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화호
간사지 11,200ha 시화방조제 12.7km, 총저수량 3억 2천 2백만톤, 배수갑문 2개소(방아머리, 탄도)를 가지고 있는 인공 호수로 안산시, 시흥시, 화성시에 접하고 있다. 특히 조력발전소를 설치할 예정에 있어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 잡게 될 것이다. 시화호 주변에는 세계적 희귀조인 장다리물떼새를 비롯하여 천연기념물 201호인 큰고니, 희귀텃새인 천연기념물 보호조류인 검은머리물떼새 등이 서식하고 있어 새로운 생태환경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주변 갯벌에는 대형무척추 동물, 갯지렁이류, 갑각류, 연체동물 등 총 214종이 서식하고 있는 생태계의 보고이다.
태그 #화성시 #가족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