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영화’. <무방비 도시>, <태풍>, <파랑주의보> 등 영화를 보면서 눈여겨보았던 여행지가 부산에 있다. 바다와 함께 펼쳐지는 아름다움 풍경을 마주하면 누구나 영화 속 주인공이 된다. 부산에 있는 것만으로도 누구나 흥겨워지는 영화촬영지 순례. 생각만 해도 즐겁지 않은가!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10.3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5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 열정, 젊음, 시원함이 있는 밤바다 여행 (부산)
- 영도의 바다를 만나다 (부산)
- 부산의 자연생태 체험 코스 (부산)
- 부산의 가을은 영화로 들썩인다 (부산광역시)
- 지하철 타고 돌아보는 부산 시간여행 (부산)
- 다이나믹한 부산의 매력을 만나다 (부산)
주변 볼거리
SNS.
청사포
해운대 달맞이언덕을 따라 송정방향으로 가다 보면 오른쪽 아래로 보이는 곳이 청사포이다. 부산의 해운대와 송정 사이에는 세 개의 작은 포구가 해안을 따라 나란히 놓여있다. 구덕포, 미포와 더불어 청사포가 바로 그 작은 포구이다.
수영만 요트경기장
수영만 요트경기장은 광안리와 해운대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1986년 국제 규모의 경기장으로 건설되어 '86 아시안게임과 '88 올림픽 경기대회를 개최한 곳으로서 1,360 여척의 요트를 계류할 수 있는 넓은 계류장을 갖고 있으며, 요트를 타기에 적합한 자연 여건을 갖추고 있어 매년 각종 국내,외 요트경기대회가 개최되는등 해양스포츠의 메카로서 요트인들이 가장 즐겨찾는 곳이다.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은 지하 3층까지 이루어져 있으며, 테마별로 특성을 살린 수조와 해저터널, 수중생태계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커다란 상어와 거북이뿐만 아니라 작은 불가사리와 해마에서부터 우아한 가오리까지 다양한 바다친구들을 가깝게 만날 수 있다.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는 250평과 500평 규모의 2개의 실내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영화인들의 편의를 위한 각종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국내 스튜디오 중 단일 규모로서는 최상의 사운드 스테이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완벽한 방·차음과 특수촬영시설 및 각종 부대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다.
문탠로드
문탠로드(MOONTAN ROAD)는 해운대 달맞이고개에 위치해 있으며, '달빛을 받으며 가볍게 걷는 길' 이란 뜻의 산책로이다. 꽃잠길, 가온길, 바투길, 함께길, 만남길의 다섯개 테마로 이루어져 있으며, 약 1~2시간 정도 소요된다. 문탠로드를 걷는 동안 바다전망대, 체육공원, 달맞이어울마당, 해월정 등을 볼 수 있다.
태그 #부산광역시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