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누리자. 메타세콰이아 숲이 울창한 장태산자연휴양림에서 삼림욕을 즐기고 백제시대부터 명성을 떨쳐 온 유성온천에서 온천욕을 즐긴다. 온천지구 안에는 24시간 족욕을 즐길 수 있는 족욕 체험장이 있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우리나라 136개 성씨의 유래를 만나는 뿌리공원도 함께 둘러보자.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33.8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6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 대전드림아레나 (대전광역시 유성구)
- 논골어린이공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 스몹 대전 (대전광역시 유성구)
- 발명교육센터 창의발명체험관 (대전광역시 유성구)
- 유림공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 사교루 (대전광역시 유성구)
- 국가핵융합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 수운교도솔천 (대전광역시 유성구)
-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 대전MBC (대전광역시 유성구)
- 봉명동 우산거리 (대전광역시 유성구)
- 엑스포다리 (대전광역시 유성구)
- 국립대전현충원 보훈둘레길 (대전광역시 유성구)
- 광수사 (대전광역시 유성구)
주변 볼거리
SNS.
유성온천지구
유성온천은 대전 중심가에서 서쪽으로 약 11km 가량 떨어진 유성구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대단위 온천관광타운이다. 유성의 온천수는 50∼400m로 구성된 화강암 단층 파쇄대에서 생성된 물로서, 화강암의 단층균열층을 따라 지하 200m 이하에서 분출되는 27~56℃ 정도의 고온 열천이다.
뿌리공원
뿌리공원은 충효사상 및 주인정신을 함양시키는 교육공원이면서 가족 단위의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마련된 가족친화 공원이며, 또 심신수련, 건전한 청소년 육성의 체육공원이자 천혜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한 도심 속의 자연공원으로서의 특색을 잘 나타내고 있다.
장태산자연휴양림
구역면적은 815,855㎡, 1일 수용인원은 6,000명인 자연휴양으로 1970년대부터 조성된 국내 유일의 메타세쿼이아 숲이 울창하게 형성되어 있어 이국적인 경관과 더불어 가족단위 산림욕을 즐기는 이용객이 즐겨 찾는 휴양림으로 유명하다.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전국 최초로 민간인이 조성·운영하여 왔으나, 2002년 2월 대전광역시에서 인수한 후 새롭게 개축하여 2006년 4월 25일부터 개방하게 되었다.
태그 #유성구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