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여행

전라남도 목포시 목포의 역사와 문화, 자연, 예술을 고루 맛보다 나홀로코스

오늘도여행



 목포의 자연과 역사, 문화, 예술을 두루 체험하는 코스. 독특한 자연절경인 갓바위를 감상한 후 목포 문화의 거리로 발걸음을 옮겨 박물관 투어에 나서본다. 깨끗이 정비된 거리를 따라 목포문화예술회관을 비롯해 목포 자연사박물관, 목포 문학관, 남농 기념관 등이 자리해 있다. 삼학도는 여행길에 잠시 쉬었다 가기 좋은 야외 나들이 코스. 이순신 장군의 얼이 서려 있는 노적봉과 유달산 야외 조각공원은 목포 전경을 한 눈에 담는 최고의 전망을 풀어낸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14.8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8시간30분
    • 코스테마 : ----지자체-----

    주변 볼거리

    SNS.




      목포 갓바위
      갓바위에는 중바위가 있고 삿갓바위가 있는데 보통 삿갓 바위를 보고 중바위 또는 삿갓바위라고들 한다. 바다 쪽에 있는 바위가 마치 스님 두 분이 삿갓을 쓰고 있는 것 같다 하여 갓바위라고 부르며 중바위는 훌륭한 도사스님이 기거 하였다 하여 중바위라 전해지고 있다.

      삼학도
      지금은 매립되어 육지가 되었으나 삼학도는 유달산과 함께 목포 사람들의 꿈이었고 미래였다. 망망대해로 낭군을 떠나보낸 아낙들의 외로움이 녹아있고, 고깃배를 기다리는 상인들의 희망이 달려있으며 이승을 하직하고 저승으로 건너는 망자들의 한이 녹아있는 곳이다. 이렇듯 삼학도는 목포사람들의 희로애락과 함께 산 시민의 서러움이 엉켜있는 곳이다.


      노적봉
      노적봉은 목포시 유달산에 있는 거석 봉우리를 말한다. 이 봉우리는 임진왜란 때 충무공 이순신(李舜臣) 장군이 적을 물리치기 위해 이용한 것으로 유명하며, 이순신 장군의 지형을 이용한 고도의 심리전이 돋보인 곳이다. 임진왜란 당시 군사적 열세를 만회하기 위해서 이엉을 엮어 바위를 덮었는데, 마치 그것이 군량미를 덮어놓은 노적처럼 꾸며서, 군량미가 대량으로 비축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했다. 당시 노적봉을 돌던 전술은 훗날 문화예술로 승화되어, 강강수월래로 발전하였다는 전설이 서려 있다.


      목포 문화의 거리
      목포 문화의 거리는 목포문화예술회관이 위치한 거리를 말한다. 전라남도 시범 문화의 거리로 박물관의 도시답게 다양한 전시관이 자리 잡고 있다. 우선 신안, 완도 앞 바다에서 발굴 인양된 선박들이 전시된 국립 해양유물전시관과 공룡모형, 화석, 광물, 자연 문화 등이 전시된 자연사박물관이 있으며, 남종화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남농전시관도 이곳에 위치해있다.


      유달산 조각공원
      목포 시가지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양지 바른 유달산 기슭 이등봉 아래 산자락에 자리하고 있다. 유달산 조각공원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조성된 14,000여 평 규모의 야외공원으로 1982년 10월 문을 열었다. 야외음악당, 분수, 휴게소 등의 부대시설 및 사찰인 관음사가 있으며 우리의 전통 한옥 한 채가 원형대로 보존되어 있으며 조각품주변에는 희귀수목으로 조경되어 있고, 평화의 상징인 비둘기가 한데 어우러져 있다.


    태그 #목포시 #나홀로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