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여행

경북 포항시 호랑이 꼬리 따라 달려볼까? 가족코스

오늘도여행



 포항은 제철소의 신화를 간직한 고장으로 지형이 호랑이의 꼬리를 닮아 붙여진 호미곶과 과메기로 유명한 구룡포까지 대표적인 여행코스다. 상생의 손 위로 떠오르는 일출의 장관이 아름다운 호미곶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호미곶등대 뿐 아니라 국립등대박물관도 있어 바다를 밝혀주는 등대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25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6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주변 볼거리

    SNS.



      점심식사(과메기특구 일호식당(구.김순화식당), 천지갈비)
      [과메기특구 일호식당(구.김순화식당)]
      과메기회, 무침 및 튀김 등 과메기 요리 전문점이다.

      [천지갈비]
      천지갈비식당은 안동, 봉화, 등지에서 육질 좋은 암소만을 골라 사용하며, 보리밥 정식 또한 맛이 일품이다.


      호미곶 등대
      이 등대는 8각형의 연와조로 철근 없이 벽돌로만 지어졌으며 내부는 6층이고 등탑의 높이는 26.4m이다. 등탑 내 각 천정에는 대한제국 황실의 문양인 오얏꽃(李花文)이 새겨져 있고 출입문과 창문은 고대 그리스 신전 건축의 박공양식으로 장식되어 있다. 또 상부는 돔형 지붕 형태에 8각형 평면이 받치고 있으며 하부로 갈수록 점차 넓어진다. 등대의 불빛은 35㎞까지 전달된다.


      호미곶 해맞이광장
      포항은 신라의 천년 수도 경주와 인접하여 그 당시의 흔적들이 많이 남아 있다. 또, 왜구가 일찍부터 출몰한 곳이라서 많은 성곽들이 축조되었다. 그 가운데 일부는 아직도 옛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한반도를 호랑이의 형상으로 봤을 때 호랑이의 꼬리처럼 동해로 불쑥 솟아나간 곳에 호미곶(장기곶)이 있다.


    태그 #포항시 #가족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