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 23108)
연평평화안보수련원은 6·25전쟁이후 해상NLL을 경계로 제1·2차 연평해전과 2010년 11월 23일 연평도 포격의 피폭 건물을 보전하고 있는 생생한 안보교육의 현장이며, 안보연수 및 교육을 진행하는 안보교육의 1번지다. 찬란한 자연의 보고 청정 연평바다와 때 묻지 않은 경관을 자랑하며, 눈높이에 맞춘 시설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연평도 포격의 참상을 알리고 평화와 긴장이 공존하는 서해바다의 중요성과 통일을 지향하는 우리의 바람을 담은 안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연평도안보교육장
2010.11.23. 북한 포격사건의 아픔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체험장으로 민가 3채를 포격당시 그대로 보존하고 잔해물을 전시하여 안보의 중요성과 평화의 소중함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
* 평화공원
연평해전과 연평도 포격으로 조국을 위해 산화한 영령들을 추모하고 확고한 안보를 통한 평화를 기원하는 국민들의 염원이 담겨있다.
* 서정우하사 모표 보존지
2010.10.23. 북한의 연평포격 도발당시 서정우하사가 장렬히 산화하였다. 서정우하사의 모표가 소나무에 박혀 남아 그날의 아픔과 애국심을 보여주고 있다
* 함상공원
연평해전 당시 참전했던 동일모델의 고속정과 M47전차, 상륙돌격장갑차, 대형태극기 등이 쉼터광장에 조성되어 있다.
* 해병대 연평 부대
북한의 집중 포화 속에서 불굴의 투혼을 발휘하고 K-9자주포로 대응 사격을 실시하여 북한의 추가 도발을 저지하였다.
* 연평 평화 전망대
평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조성된 평화전망대는 전시실과 관광안내 공간, 휴게실을 비롯해 전만망원경과 전망의자, 지형 축소 모형 등을 갖추고 지하1층 , 지상3층 규모로 조성되어 있다.
* 조기역사관
연평도 조기잡이에 대한 사료들을 전시해 놓은 곳으로 해안가 절벽에 위치하고 있어 북서쪽으로 병풍바위를 비롯한 옹돌해변의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고 북녘 하늘로 지는 석양이 빼어나다. 1999년, 2002년 발생한 연평해전지를 한눈에 볼 있다.
* 아이스크림바위
추운 겨울 내린 하얀 눈과 바닷물이 열어 붙으면 마치 아이스크림 모양과 같다고 하여 일명 ‘아이스크림바위’라고 부르기도 한다.
* 꽃게
연평도 어민들의 주업인 꽃게는 4월 초순부터 6월 하순, 9월 중순부터 11월 하순까지 잡으며 씨알이 굵고 맛이 좋아 최고의 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망향전망대 실향민들이 북녘을 바라보며 고향을 그리는 곳으로 기상이 좋은날에는 해주의 시멘트공장 연기까지 육안으로 볼 수 있다.
* 대피호
2010.11.23. 북한의 연평포격 도발을 계기로 대피호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여 자기발전시설과 보온, 급수, 취사시설 등을 완비하여 북한의 무력도발에 대비하고 있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유모차대여정보 : 없음
- 신용카드가능정보 : 없음
- 애완동물동반가능정보 : 없음
- 문의및안내 : 032-899-2555
- 백령도 끝섬전망대 (옹진군 백령면)
- 백령도 (옹진군 백령면)
- 영흥도 십리포해변 (옹진군 영흥면)
- 서어나무(소사나무)군락지 (옹진군 영흥면)
- 해군영흥도 전적비 (옹진군 영흥면)
- 부아산 구름다리 (옹진군 자월면)
- 부도 등대 (옹진군 영흥면)
- 영흥대교 (옹진군 영흥면)
- 서포리해변 (옹진군 덕적면)
- 장봉도 진촌해변 (옹진군 북도면)
- 통일사 (옹진군 영흥면)
- 소청도 등대 (옹진군 대청면)
- 선미도 등대 (옹진군 덕적면)
- 목섬 (인천 옹진군)
- 체험프로그램
* 연평평화안보수련원 운영
기간 : 2021. 1월 ~ 12월
- 21.1월~12월 : 평화안보교육과정 교육 신청 접수
- 21.3월~11월 : 평화안보교육과정 운영
대상 : 공무원, 기업체, 사회단체, 학생, 일반인 등
인원 : 일반과정(20~50명),도보과정(20~30명)
내용 : 평화안보 강의 및 현장견학 등
주변 볼거리
SNS.
태그 #연평면 #수련시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