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과 문화 예술 충전소인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는 밤늦은 시간까지 북적거리는 사람들과 빛나는 네온사인으로 가득하다. 여기에 대전의 새로운 야간 명소로 떠오른 스카이로드까지 더해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도시의 야경을 선사한다. 2013년 개장한 보문산공원 스카이로드는 국내 최대 규모 아케이드형 LED 영상 시설로 매일 밤 환상적인 영상 쇼가 펼쳐진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7.51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5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 사정인라인스케이트장 (대전광역시 중구)
- 중촌시민공원 (대전광역시 중구)
- 테미근린공원 (대전광역시 중구)
- 보문산 (대전광역시 중구)
- 서대전공원 (대전광역시 중구)
- 복전암 (대전광역시 중구)
- 보문산마애여래좌상 (대전광역시 중구)
- 대흥동 문화예술의거리 (대전 중구)
- 창계숭절사 (대전광역시 중구)
- 우리들공원 (대전광역시 중구)
- 사정공원 (대전광역시 중구)
- 대전 치유의 숲 (대전광역시 중구)
- 테미공원 (대전광역시 중구)
- 뿌리공원 (대전광역시 중구)
주변 볼거리
SNS.
보문산공원
대전 중심부의 남쪽에 위치한 보문산(457.6m)은 1965년 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약수터가 많고 봄에는 진달래와 벚꽃이 많이 피며, 가을에는 그간 단풍림 조성으로 고운 단풍을 구경할 수 있다. 이곳에는 보문산성과 보문사지, 야외음악당, 전망대, 유희시설, 케이블카가 있고 시루봉길 등 10여 개의 등산로가 있어 운동하기에 좋다. 보문산에서는 등산과 함께 위락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데 사정공원의 실내 롤러스케이트장, 축구장을 비롯한 각종 레포츠 시설, 야외음악당, 케이블카, 그린랜드, 청년광장 등이 있으며, 시루봉 아래 고촉사에는 미륵상을 닮은 자연 암석이 있다.
대흥동 문화예술의거리
대전 중구 대흥동 일대는 대전의 원도심이다. 세련된 도시 이미지가 느껴지는 건물과 카페가 있는가 하면, 1970~80년대를 떠올리게 하는 손때 묻은 풍경이 공존한다. 대흥동을 멋스럽게 꾸미는 것은 낡고 허름해 보이는 건물과 외벽에 그려진 빈티지한 그림이다. 벽을 뚫고 나오는 자동차, 산호다방 건물의 옷걸이에 걸린 티셔츠, 산호여인숙 골목의 티셔츠, 골목길 전기계량기에 그려진 그림이 아날로그적 풍경을 연출한다. 이밖에 오래된 골목과 화방, 소극장, 갤러리도 눈에 띈다.
은행동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
대전의 중심에 있는 은행동 젊음 패션 거리는 젊은이들의 거리로 대전의 명동으로 불리며 패션뿐 아니라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고루갖추어져 있으며 문화와 패션이 함께 숨쉬는 거리로 다양한 문화 행사를 개최하고 차 없는 거리를 조성하여 명실공히 젊은이들을 위한 거리로 발전하고 있으며 인근에 갤러리아 동백점, 지하상가등 패션몰이 어우러져 활기가 넘치고 웨딩업소 등이 점차 늘어나 신상권이 활성화되는 한편 철도, 버스등 대중교통 접근성도 아주 용이한 거리이다.
태그 #중구 #도보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