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은 넓은 갯벌과 크고 작은 산과 송림들이 어우러져 있는 지역으로, 해변산책과 삼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해양생물자원을 관리하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해송과 서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아찔한 높이의 스카이워크, 농촌체험과 갯벌체험이 가능한 동백꽃마을, 국내 유일 천연해송림과 다양한 야생화를 만나 볼 수 있는 희리산 자연휴양림으로 이어지는 트레킹 코스는 도심 속에서 지친 사람들에게 여유를 충전해 줄 수 있는 힐링코스이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17.49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1박2일
- 코스테마 : ----지자체-----
-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서천군 장항읍)
- 서천이색체험마을 (서천군 기산면)
- 이상재선생 생가지 (서천군 한산면)
- 서천식물예술원 (서천군 기산면)
- 비인향교 (서천군 비인면)
- 서천 동자북마을 (서천군 한산면)
- 영수암(서천) (서천군 종천면)
- 동백정 (서천군 서면)
-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 숲 (서천군 서면)
- 마량포구 (서천군 서면)
- 금강2경 도보여행길 (서천군 마서면)
- 장항항 (서천군 장항읍)
- 금강하구 철새도래지 (서천) (서천군 마서면)
- 안제이가든 (서천군 기산면)
주변 볼거리
SNS.
동백꽃마을
동백꽃마을은 서해의 넓은 해안지역으로 풍부한 어패류와 넓은 갯벌이있으며, 주변의 크고 작은 산과 송림들이 우겨지고 마을주변에는 대나무숲이 우거져 어촌, 산촌, 농촌이 적절히 조화되어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농촌체험,갯벌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되고 있다
장항송림산림욕장 (장항 솔숲)
장항 솔숲은 하늘을 가린 울창한 소나무숲이 해안을 따라 이어져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고즈넉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마른 솔잎을 밟으며 천천히 걷는 느낌은 장항 솔숲에서만 맛볼 수 있는 묘미다. 솔숲 사이에 벤치와 원두막이 있어 잠시 앉아 쉬거나 가족과 둘러 앉아 간식을 먹기에도 좋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생물자원을 체계적으로 보전하고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며, 다각적인 전시 및 교육을 통해 해양생물자원의 소중함을 알리고 있다. 다양한 해양 생물 전시와 4D 상영, 전시 설명을 제공한다. 해양생물 표본 5,000점을 탑처럼 쌓아올린 1층 로비의 씨드뱅크는 이곳의 상징물이다. 벽 앞에 서면 자신의 머리에 상어가 나타나거나 손이 가재의 집게로 변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월과 정교한 로봇물고기 또한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장항 스카이워크
장항스카이워크는 아름다운 솔숲과 갯벌을 자랑하는 장항송림산림욕장에 위치한 높이 15m, 길이 250m의 스카이워크이다. 해양생물자원관과 연계하여 관람할 수 있으며, 해송 숯 위, 탁트인 하늘과 바다를 걷는 듯한 시원하고 아찔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스카이워크 끝에는 전망데크가 있어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다.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1998년 개장한 해송천연림으로 산전체가 해송천연림으로 경관이 수려하다. 또한 입구에 저수지가 위치하여 산림휴양이 가능하다. 등산로를 따라 정상에 올라가면 서해바다를 관망할 수 있고 춘장대해수욕장, 금강하구둑 및 한산 모시타운 등이 근거리에 위치하여 주변관광지와 연계이용이 가능하다.
태그 #서천군 #힐링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