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조합법인 “자연의소리들”은 양평군 강하면 각 리에 있는 체험농장들이 모인 양평관광두레 기업이다. 가족 체험객들이 마치 보물찾기를 하듯 강하면의 곳곳을 찾아다니며, 계절별 다양한 체험 아이템들을 즐길 수 있도록 네트워킹했다. 이 중 “엄마! 양평가?!”는 “꿈이익는농장”의 양평영양뽕밥과 강하면 동오리 농산물수확체험, 물놀이체험, 그리고 “뜰안에농장”에서의 송편만들기와 전통제기차기 시합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연의소리들' 홈페이지(http://ypns.kr)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1.64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1일
- 코스테마 : ----지자체-----
- 여가 (양평군 지평면)
- [경기옛길 평해길 제5길] 물끝길(신원역 ~ 양평역) (양평군 옥천면)
- 양평 어린이 건강놀이터 (양평군 양평읍)
- 양평임실치즈마을 (양평군 서종면)
- 큰삼촌농촌체험-휴양마을 (양평군 청운면)
- 디파트글램핑장 (양평군 서종면)
- 중미산 (양평군 옥천면)
- 그린토피아 (양평군 양서면)
- 지평지구전투전적비 (양평군 지평면)
- 양평 산수유마을 (양평군 개군면)
- 친환경농업박물관 (양평군 용문면)
- 풀향기 허브나라&토이전시관 (양평군 용문면)
- 수풀로 운심리 (양평군 강하면)
- 용문산 (양평군 용문면)
주변 볼거리
SNS.
- 강하면 농작물수확체험
물 맑고 공기 좋은 동오리에서 재배되는 농작물들을 수확하는 체험으로, 봄에는 딸기체험, 여름에는 감자와 옥수수 체험, 가을에는 밤줍기 체험, 초겨울에는 김장체험 등 사계절 농작물 수확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꿈이익는농장
꿈이익는농장에서는 전국에서 4번째로 많이 생산되는 뽕잎을 이용하여 영양뽕밥 만들기를 진행하고 있다. 엄마와 아이들이 함께 뽕잎 삶은 물을 밥물로 이용하여 밤과 서리태, 표고버섯 그리고 대추를 듬뿍 넣어 맛있는 건강밥상을 즐길 수 있다.
강하면 사계절자연체험
강하면 일대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자연체험들이 준비되어 있다. 봄에는 손수건 자연물들이기, 여름에는 물놀이체험, 가을에는 자연 숲길체험, 겨울에는 얼음놀이까지 즐길 수 있다.
뜰안에농장
뜰안에농장은 넓은 한옥 안에 푸른 잔디밭이 있는 농장이다. 온 가족이 깨와 콩을 듬뿍 넣어 직접 만든 송편을 먹을 수 있다. 또한 직접 만든 전통제기로 시합도 할 수 있으며, 마당 한편에서 다트게임, 공놀이를 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공간이다. 한옥에서는 숙박도 가능하다.
태그 #양평군 #가족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