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의 옛 과거와 추억을 되돌아보고 현재 모습과 앞으로의 미래를 생각해 보는 코스. 낙안읍성 민속마을은 옛 선조들이 생활하던 흔적이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는 곳으로 여러 가지 민속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순천 드라마 세트장은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추억의 공간이다.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여행코스, 축제 정보등을 제공합니다.)
- 코스총거리 : 44km
- 코스일정 : 기타
- 코스총소요시간 : 8시간
- 코스테마 : ----지자체-----
- 남문터광장 (전라남도 순천시)
- 순천 반려동물 문화센터 (전라남도 순천시)
- 순천 오천그린광장 (전남 순천시)
- 장대공원 (전라남도 순천시)
- 가야정원 (순천시 해룡면)
- 구례구역 (순천시 황전면)
- 금둔사 (순천시 낙안면)
- 순천만 용산전망대 (S자 물길) (전라남도 순천시)
- 곡수서원 (전라남도 순천시)
- 순천 송광사 천자암 쌍향수(곱향나무) (순천시 송광면)
- 충무사(순천) (순천시 해룡면)
- 밀림슈퍼 연구소 (전라남도 순천시)
- 드로잉라이프 (전라남도 순천시)
- 사우스마켓(남쪽동네) (전라남도 순천시)
주변 볼거리
SNS.
낙안온천
낙안온천은 전라남도로부터 순천시 낙안면 상송리 일원에 면적 1,444,000㎡를 2003년 3월 5일 전라남도 고시 제 2003-25호로 온천원 보호지구로 지정받아 본 개발계획 (대온천장, 놀이시설, 숙박시설, 요양시설 등)이전에 중탄산 나트륨을 비롯하여 유황과 게르마늄 및 인간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광물질이 함유된 온천수를 홍보하고자, 낙안민속마을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금전산 중턱에 낙안온천 시욕장을 건설하였다.
낙안읍성 민속마을
삼한시대 마한땅, 백제 때 파지성, 고려 때 낙안군 고을터며, 조선시대 성과 동헌, 객사, 임경업장군비, 장터, 초가가 원형대로 보존되어, 성과 마을이 함께 국내 최초로 사적 제302호에 지정되었다. 남부 지방의 독특한 주거양식인 툇마루와 부엌, 토방, 지붕, 섬돌 위의 장독, 이웃과 이웃을 잇는 돌담은 모나지도, 높지도 않고, 담장이와 호박넝쿨이 어우러져 술래잡기하며 뛰놀던 어린시절 마음의 고향을 연상케 한다.
순천 오픈세트장
순천시 조례동에 있는 영화, 드라마 세트장은 39,669.6m²(12,000평) 규모에 1960년대부터 80년대까지 시대별로 3개 마을 200여채가 지어져 국내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최근 인기드라마의 무대가 된 드라마 촬영장소가 인기있는 관광명소가 되는 바람을 타고 세트장은 50·60세대에게는 그리운 향수를, 청소년들에게는 60~80년대 달동네의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지며 가족단위 관람객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어 순천시의 또다른 관광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태그 #순천시 #가족코스
리뷰
[ 정보출처 ]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관광공사